[IT오늘]코웨이, 군환경연구센터와 연구교류협정 체결…KT, 광화문·시청서 월드컵 응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코웨이, 군환경연구센터와 연구교류협정 체결…KT, 광화문·시청서 월드컵 응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군환경연구센터와 연구교류협정 체결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자사의 환경기술연구소가 육군 소속 군환경연구센터와 최신 기술 상호 협력 및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한 연구교류협정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환경오염에 대한 연구 및 분석 전문기관이다.

양 연구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각종 연구 교류 사업에 대한 기술 컨설팅 협력 △공동 연구 및 연구 인력의 교류 △공동 기술 개발 및 공동연구 수행을 위한 학술, 기술, 연구정보의 상호 이동 등 3가지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KT-붉은악마, 광화문·시청 광장서 월드컵 응원 진행

KT는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 예선전이 열리는 18일, 23일(24일 자정 경기), 27일에 광화문 광장과 서울광장 일대에서 대한축구협회·붉은악마와 함께 거리응원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월드컵 첫 번째 거리응원은 대한민국 vs 스웨덴 경기가 있는 오는 18일 오후부터 진행된다. KT는 18일 경기에 앞서 월드컵 응원가를 부른 가수들의 사전 공연으로 응원 열기를 끌어 올릴 예정이다.

오후 6시부터 열리는 공연에는 월드컵 응원앨범의 타이틀곡 'We, The Reds'(우리는 하나)를 부른 빅스의 레오와 구구단의 세정을 비롯해 트랜스픽션, 락킷걸 등이 무대를 선보인다.

SKT, 모바일 미디어 '메이크어스'에 투자

SK텔레콤은 11일 모바일 방송국 ‘메이크어스’에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메이크어스는 음악과 음식, 여행, 뷰티 등 다양한 주제의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페이스북·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2017년 기준 메이크어스의 페이스북·유튜브 ·인스타그램 구독자는 3360만 명, 포스팅 조회수는 37억 회에 이른다. 

이에 SK텔레콤은 하반기 출시될 새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음악 생태계를 활성화 하기 위해 메이크어스 투자를 결정했다. 양사는 음악 프로그램 공동제작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검토 중이다.

LGU+, 비디오포털서 원하는 지역 선거 개표 방송 제공

LG유플러스는 오는 13일 실시되는 지방선거 MBC 개표 방송을 자사 모바일 IPTV 서비스인 '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방송사가 제공하는 하나의 영상만을 시청해야 했던 기존 방송형태와 달리 비디오포털에서는 전국 방송 외에 부산, 광주, 대전 세 지역의 개표 방송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스마트폰 비디오포털 앱 첫 화면의 'MBC 2018 지방선거 개표 방송'을 선택해 본방송 화면 우측의 지역 방송보기를 클릭하면 본 방송과 함께 각 지역별 개표 방송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다. 원하는 지역 방송을 선택하면 해당 방송이 Full 화면으로 전환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