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 제3대 이사장 취임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 제3대 이사장 취임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6.1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제3대 이사장. ⓒ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한국사회복지공제회는 제3대 이사장에 강선경 서강대학교 신학대학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지난 8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승인을 받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고 11일 밝혔다.

강선경 이사장은 미국에서 헌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및 엘머스트병원 임상사회복지사로 활동했고, 한국에서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이사 및 국제분과위원장, 한국사회복지공제회 대의원선출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강 이사장은 “지금까지 공제회를 잘 이끌어주신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공제회에 더 큰 동력과 활력을 불어넣어 사회복지실천가 여러분의 행복과 복지시설의 안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공제회는 또 장재혁 보건복지부 복지정책관, 김종석 선부청소년 문화의 집 관장, 신달수 A+그룹 부회장, 조생래 사회복지법인 팔복 대표이사, 홍인식 사회복지법인 인정재단 이사장 등을 신임이사로 선출했다.

또한 2011년 12월 공제회 설립부터 최근까지 공제회 운영을 맡아 온 조성철 제1~2대 이사장은 향후 안정적 자산관리 및 사업추진 자문을 위해 ‘명예이사장’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공제회는 오는 26일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 이·취임식 및 6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한편 한국사회복지공제회는 정부의 출연금 없이 2018년 3월 기준 총 자산 523억 원, 상해보험 가입자 15만 여명, 사회복지시설 의무보험 등 일반공제보험 가입기관 3만여 개소 등 사업성과를 이뤄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