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소풍 하기 좋은 국내 대학교 캠퍼스는? '대구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장 소풍 하기 좋은 국내 대학교 캠퍼스는? '대구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조사 결과, 연세대 원주캠퍼스·계명대 2~3위 차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가장 소풍 하기 좋은 국내 대학교 캠퍼스로 대구대학교(경산시 진량읍)가 1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

가장 소풍 하기 좋은 국내 대학교 캠퍼스로 대구대학교(경산시 진량읍)가 1위를 차지했다.

13일 SK텔레콤은 20대를 대상으로 '가장 소풍 하기 좋은 국내 대학교 캠퍼스'를 조사한 결과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참가자들로부터 국내 총 93개 대학교 내 870개의 명소를 추천받아 이를 대상으로 총 5800여 건의 온라인 투표 방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 기간 중 관련 사이트는 약 100만건의 페이지뷰가 발생했다.

조사 결과, 1305표를 받아 1위를 차지한 대구대학교는 조형예술대학 1호관 앞 자유광장과 경상대 앞 벗꽃길 등이 참가자들로부터 몰표를 받았다. 대구대는 벚꽃부터 유채꽃, 청보리까지 볼 수 있어 매년 봄 나들이 명소로도 손꼽히는 장소이기도 하다.

2위는 총 1171표를 받은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원주시 흥업면)가 차지했다. 원주캠퍼스 중앙도서관 앞 잔디밭과 무궁화 공원, 종합운동장 주변 등이 소풍 명소로 꼽혔으며, 그 중에서도 북유럽을 연상시키는 매지호수 등이 인기가 높았다.

3위는 525표를 받은 드라마 꽃보다남자, 영화 동감 촬영지로도 유명한 계명대학교(대구광역시 신당동)가 차지했다. 고풍적인 느낌을 주는 행소박물관과 동산도서관, 노천강당 등이 꼽혔다.

이밖에도 경기대학교-덕성여자대학교-이화여자대학교 등이 순위를 이었으며, 상위권의 장소 모두 캠퍼스 내에서 꽃을 감상할 수 있거나 넓은 잔디밭이 있는 등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들이 선정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