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홀몸어르신 살피미’ 발대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H, ‘홀몸어르신 살피미’ 발대식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6.1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14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개최된 'LH 홀몸어르신 살피미' 발대식에서 김경철 LH 주거복지사업처장(오른쪽에서 첫째), 이정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장(왼쪽에서 첫째), 장서영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부장(오른쪽에서 둘째) 등이 홀몸어르신 살피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H

LH는 ‘LH 홀몸어르신 살피미’ 신규 채용을 완료하고 14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본격적인 업무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선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LH 홀몸어르신 살피미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며 세부적인 직무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LH 홀몸어르신 살피미는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의 만족도 제고와 무연고 사망 예방을 위한 전담 직원이다. 87명이 신청해 2.9 대 1라는 평균 경쟁률 속에서 27명이 최종 채용됐다.

이번 채용은 주거복지 로드맵의 홀몸어르신 관련 과제를 수행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장애인 고용확대 등 정부 정책에 부응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만 50세 이상 장년 장애인 채용을 통해 사회적 고용 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개발한 새로운 직무라는 의미가 있다.

홀몸어르신 살피미로 채용된 임모 씨는 “좋은 일자리를 갖게 돼 너무 기쁘다”며 “평소 장애를 가지고 살면서 도움을 받기만 했던 저에게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더욱 감사하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