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 메신저로 무료 웹툰 ‘위비툰’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모바일 메신저로 무료 웹툰 ‘위비툰’ 제공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06.1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이벤트로 7월 11일까지 ‘스퀘어’, ‘미스터해녀’, ‘청송’ 등 전편 연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우리은행 무료웹툰 서비스 '위비툰'출시ⓒ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인기 웹툰을 무료로 제공하는 ‘위비툰’을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15일 밝혔다.

‘위비툰’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스낵컬쳐 트렌드를 반영한 웹툰 서비스로 우리은행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에서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위비툰’은 ‘생활의 참견’의 김양수 작가, ‘MZ’의 청설모 작가 등 유명 작가는 물론 팬 층이 두터운 중견작가와 신인작가의 웹툰 30편을 연재한다. 트렌디한 웹툰 ‘요조신사 마초숙녀’, ‘결혼은 싫어’, 일상을 소재로 한 ‘묘묘코코’, ‘오묘한가족’, 임진왜란을 배경으로 한 대서사시 ‘칼의 땅’ 등 폭넓은 장르와 여행, 음악, 영화 등 취미생활 마니아층을 위한 작품 등 다른 곳에서 접하기 어려운 콘텐츠까지 제공해 다양한 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계의 휴대폰에서 먼저 제공하고, iOS 운영체계의 휴대폰은 6월 중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위비툰’은 오픈기념 이벤트로 ‘스퀘어’, ‘미스터해녀’, ‘청송’, ‘자동차카툰’ 4개 작품을 7월 11일까지 전편 오픈한다. 위비톡 하단의 배너를 클릭하거나 더보기 메뉴의 ‘위비툰’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웹툰 서비스는 고객들의 모바일 사용 확대로 가장 주목 받는 콘텐츠”라며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