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증현, 구제역 막말 파문…민노-진보 “망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윤증현, 구제역 막말 파문…민노-진보 “망언”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1.01.2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노-진보신당 “천인공노할 망언” 윤증현 사퇴 촉구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이 구제역과 관련해 농민들의 도덕적 해이를 질타,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윤 장관은 27일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경찰이 백날 도둑을 지키면 뭐하나. 집주인이 도둑을 잡을 마음이 없는데...”라고 말했다.

이어 “구제역 보상비로 예비비까지 동이 날 지경이다. 일부 농가에서는 도덕적 해이가 문제 되고 있다”고 주장, 논란이 일파만파로 퍼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16일 ‘복지 같은 데 재원을 써버리면 남는 게 없다. 나라 형편이 되는 한도 내에서 (복지를) 즐겨야 한다’는 망언에 이어 윤증현 막말 2탄이 탄생된 셈이다.

특히 윤 장관의 발언은 구제역 파문으로 축산 농가의 존립 자체가 위협당하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터라 야권과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 경남 진주 남부농협이 28일 진주시 정촌면 예하리 한 축산농가에서 벼농사용 광역살포기를 이용해 구제역 차단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 뉴시스

우위영 민주노동당 대변인은 28일 국회 브리핑에서 “구제역 재앙을 바라보는 이명박 정권의 본심이 결국 ‘모든 것은 농민들의 탓’이라는 거냐”며 “감히 농민들에게 도덕적 해이를 운운하다니, 천인공노할 망언”이라고 비난했다.

또 “피눈물을 흘리며 자식 같은 소 돼지를 파묻고 있는 농민을 모독한 윤증현 장관은 조금도 장관 자격이 없다. 즉각 사퇴하라”면서 “이명박 정권에게 도덕이 남아있다면, 민주노동당이 주장하는 ‘농민고발, 보상금 차등지급 결정’을 당장 폐기하고 설 전에 신속하게 피해보상금을 지급하라”고 일갈했다.

심재옥 진보신당 대변인도 이날 국회에서 “축산농민들의 가슴에 불을 지르는 이 같은 망언이 어찌 장관의 입에서 흘러나올 수 있는지 경악스럽다”면서 “윤증현 장관은 농민들께 백배 사죄하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이명박 정부의 관료들은 ‘발언 금지령’을 내려야 할 정도로 부적절한 언행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면서 “국민의 무시와 무책임한 태도로 일관하는 이명박 정부는 스스로 깊이 반성이나 하라”고 꼬집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