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회적가치 자문위원회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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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회적가치 자문위원회 출범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6.18 10: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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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15일 aT센터에서 열린 ‘2018년도 제1차 사회적가치자문위원회’에서 이유성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부사장(앞줄 왼쪽에서 둘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지난 15일 aT센터에서 ‘aT 사회적가치 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aT 사회적가치 자문위원회는 일자리·사회책임경영·윤리경영·고객만족·안전과 환경 분야에서 학계, 시민단체, 언론, 민간기업 등 10명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앞으로 이들은 국민 눈높이에 맞는 aT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전략과 추진과제 등을 검토·자문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제1차 자문위원회에서는 자문위원 위촉식에 이어 사회적가치 창출 기본계획, 윤리경영·사회책임경영·고객만족경영 추진계획에 대해 보고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aT는 지난 3월 사회가치 창출 업무를 통합하는 컨트롤타워 조직으로 ‘사회가치창출부’를 신설했으며, 4월에는 노사합동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한마음 선언문’을 채택한 바 있다.

이유성 aT 부사장은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식견을 바탕으로 국민의 관점에서 국민이 바라는 가치가 무엇인지 고민해 aT 업무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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