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골드번호 5000개 추첨…LGU+, 경단女 위한 '시간선택제' 영업전문인재 특채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골드번호 5000개 추첨…LGU+, 경단女 위한 '시간선택제' 영업전문인재 특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골드번호 5000개 추첨

SK텔레콤은 올해 첫 '골드번호'(휴대전화 번호 뒤 4자리) 5000개의 주인공을 찾는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골드번호 추첨 행사는 1년에 상∙하반기 각 1회씩 2회 진행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골드번호는 AAAA, AAAB, AABB, ABAB, ABBA, ABBB, ABCD, DCBA, 국번과 동일, 특정 의미(예 1004) 등 총 10개 유형이다. 지난해 진행된 추첨 대비 ABBA, ABCD, DCBA 등 3개 유형이 추가됐다.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20일부터 7월 4일까지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과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 번호변경 고객 모두 신청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오는 7월 11일에 당첨 여부를 고객에게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으로, 당첨자는 7월 13일에서 8월 3일 사이에 대리점을 방문해 당첨 받은 번호로 개통하면 된다. 골드번호를 사용 중이거나 지난해 9월 이후 SK텔레콤 골드번호 프로모션에 의해서 골드번호 취득이력이 있는 고객은 응모가 불가능하다.
 
LGU+, 경력단절 여성 위한 '시간선택제' 영업전문인재 특별 채용

LG유플러스는 결혼, 출산, 육아 등의 사유로 경력 단절된 여성을 위해 하루 4시간 또는 6시간 선택 근무 가능한 '시간선택제' 영업전문인재를 특별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경력단절 여성만 지원이 가능하고 선발된 영업전문인재는 전국 LG유플러스 직영점의 FM(Floor Manager)로 근무하게 된다. FM은 통신 서비스의 컨설팅 및 판매, 고객응대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시간선택제 영업전문인재는 가사 활동 시간을 고려해 9가지 타입 중에 원하는 출·퇴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에 고정된 근무시간으로 경력이 단절됐던 많은 여성들이 생활 패턴에 따라 가사일을 병행하며, 주어진 업무 시간 동안 본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LG전자, '트롬 씽큐 드럼세탁기' 출시

LG전자는 19일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DeepThinQ)를 탑재해 자연어 음성인식 기능과 스마트케어 기능을 갖춘 '트롬 씽큐(ThinQ) 드럼세탁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객은 드럼세탁기를 무선인터넷(Wi-Fi)에 연결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인공지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LG전자가 생활가전 분야에서 휘센 씽큐 에어컨에 이어 두 번째로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출시한 제품이다.

LG 트롬 씽큐 세탁기는 손으로 조작하지 않아도 음성만으로 손쉽게 전원을 켜고 끄거나 세탁 코스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제품을 동작을 제어하는 데서 더 나아가 세탁기의 상태를 진단한 결과나 세탁 방법을 음성으로 알려주기도 한다.

또한 트롬 씽큐 세탁기는 고객의 제품 사용 패턴과 날씨 정보를 학습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세탁 옵션을 알아서 설정해주는 스마트케어 기능도 탑재됐다.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옵션을 학습해서 반영하고, 날씨에 따라 해당 설정을 스스로 변경해준다.

SKT, 노키아와 5G 단독 규격 기반 데이터 전송 시연 성공

SK텔레콤은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업체 노키아와 5G 글로벌 표준이 완성된 지 닷새 만에 표준을 활용한 데이터 전송 시연에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18일(현지시간) 폴란드 브로츠와프 노키아 연구소에서 이동통신 표준화단체 '3GPP' 5G 글로벌 표준의 5G 단독 규격(SA, Standalone)을 활용해 △이동통신 송·수신 전 과정을 5G로 처리하는 'End-to-End 데이터 전송' △초저지연 데이터 처리 등에 성공했다.

아울러 SA규격 기반 △가상현실 △초고화질 동영상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응용 서비스 가능성도 확인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