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쌍용차, 국군 차량 정비기술 교육 지원…‘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2호 완공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쌍용차, 국군 차량 정비기술 교육 지원…‘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2호 완공식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6.1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렉서스 코리아, LS런칭 기념 ‘아마추어 여성 장타대회’ 성료

렉서스 코리아는 지난 18일 프리미엄 플래그십 가솔린 LS 500의 런칭을 기념해 실시한 '제 3회 렉서스 아마추어 여성 장타대회'의 본선 경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인천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32강의 선수가 승부를 겨뤘다. 최종 우승자 신윤하(충남 아산 거주, 43세)씨는 결선 라운드에서 비거리 256미터(279야드)를 기록하며 렉서스 장타 여왕에 등극, 상금 1000만원과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한편 이번 경기는 다음달 18일 SBS 골프채널을 통해 방송 될 예정이다.

쌍용차, 국군 차량 정비기술 역량 강화 지원 나서

쌍용자동차는 국군의 차량 정비기술 향상과 부대 내 정비기술 전문가 육성을 위해 교보재 기증과 함께 정비 교육을 실시하는 등 군의 정비기술 역량 강화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러한 일환으로 쌍용차는 지난 18일부터 쌍용차 대전연수원에서 육군과 공군 정비대대, 수송부대 병력을 대상으로 2018년도 제 3차 정비기술 교육을 시작했다. 2박3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교육 기간 동안 참석자들은 경정비 교육을 비롯해 차량 시스템 별 기능 설명, 고장 진단 및 점검 등 부대에서 필요한 정비기술의 이론과 실기를 배우게 된다.

쌍용차는 지난해부터 육·해·공군 정비대대 및 수송부대 병력을 대상으로 정비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3차례에 걸쳐 진행된 교육을 통해 70여 명이 코란도 C, 렉스턴 스포츠 등 쌍용자동차 차량을 활용한 교육을 받았다. 올해 교육은 지난 5월부터 두 달간 4차수로 나눠 진행되고 있으며, 총 100여 명이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포르쉐코리아, 고양초교서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2호 완공식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18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 초등학교에서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Porsche Dream Playground)의 두 번째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 중 하나로, 미세먼지로 체육활동이 줄고 방과 후 놀 공간이 부족한 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내 체육관 건립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완공식에는 마이클 키르쉬 포르쉐코리아 대표,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 고양초등학교 교장 및 학생회장 등이 참석해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완공을 기념하는 테이프 커팅과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연면적 283.5㎡ (약 85.7평) 규모의 두 번째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기존 실내 체육관 바닥과 벽 개보수 공사를 통해 학생들이 실내에서도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새롭게 리모델링됐다. 포르쉐코리아는 교육 기자재와 운동기구 등 학생들을 위한 시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 한국 대표, 글로벌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서 2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11~12일 스웨덴 볼보자동차 본사에서 진행된 '2018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VISTA, Volvo International Service Training Award) 최종 결선에서 한국 대표팀이 2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VISTA는 1975년부터 2년마다 스웨덴 본사 주관으로 개최되는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로, 전 세계 70개국 볼보 딜러사의 테크니션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본 대회는 테크니션의 서비스 능력 평가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더욱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 세계 41개국에서 각 지역결선에서 우승한 총 54팀의 테크니션들이 참가했다. 특히 판금 정비 부문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 H모터스 성수 서비스센터의 오병문 차장, 문병원 대리, 김준수 주임팀이 총점 135점을 획득, 스웨덴 팀에 이어 전체 2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더불어 일반 정비 부문에 참가한 한국 대표 선수단인 아주 오토리움 안양 서비스센터의 이조원 매니저, 임윤진 매니저, 주인철 매니저팀은 종합 14위, 아시아 국가 중 2위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