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홈쇼핑, 모바일 채널 강화…신세계면세점, 한류 스타 ‘아스트로’ 팬미팅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홈쇼핑, 모바일 채널 강화…신세계면세점, 한류 스타 ‘아스트로’ 팬미팅 개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6.2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생방송 편성을 확대하고, 인기 BJ 협업에 공을 들이는 등 모바일 채널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모바일 채널 경쟁력 강화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생방송 편성을 확대하고, 인기 BJ 협업에 공을 들이는 등 모바일 채널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20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지난해 롯데홈쇼핑의 온라인 거래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70%에 육박한다. 유통 환경이 재편됨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올해 초 모바일 조직을 본부로 격상하고, 관련 콘텐츠 개발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구매연령, 시간대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차별화 콘텐츠를 선보인 결과, 모바일을 통한 고객 유입은 지난해보다 30%이상 증가했다.

먼저, 지난해 11월에 론칭한 모바일 전용 생방송 ‘MSG’(Mobile Shopping, Go!)는 다양한 상품과 이색적인 콘셉트로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까지 방송을 총 34회 진행해 조회수 5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 지난 5월부터는 상품군을 패션∙뷰티 중심에서 생활상품까지 영역을 넓혀 중장년층의 모바일 유입을 강화하고 있다.

TV방송상품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품까지 선보임으로써 채널간 시너지 효과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편성 횟수도 기존 주 1회에서 주 2회로 확대했다. 

‘인터넷∙SNS의 유명 BJ들이 쇼호스트에 도전한다’는 콘셉트의 모바일 생방송 ‘쇼킹호스트’는 지난 5월 론칭한 이후 평균 조회수 1만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한류 스타 ‘아스트로’ 팬미팅 개최

신세계면세점이 오는 23일 명동점에서 ‘아스트로’와 팬미팅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6인조 보이그룹 아스트로는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동남아 전지역과 북미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아시아투어부터, 일본 콘서트, 쇼케이스, 올해 초 북미투어까지 성료, 전세계에서 다양한 팬덤층을 자랑하며 차세대 한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팬미팅을 통해, 아스트로의 대표곡 공연, 미니 토크쇼,  하이터치 환영 이벤트, 단체 사진 촬영 등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팬미팅 참석자 중에  신세계면세점 방문 고객에게는 1인당 10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도 증정한다.

한편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4월 한국을 찾은 중국 관광객은 전년대비 60% 증가했고, 일본 관광객수는 29% 증가 했다. 이에 신세계면세점은 외국 관광객 대상으로 한류 마케팅을 확대할 방침이다.

홈플러스, ‘2018 파트너 콘퍼런스’ 개최

홈플러스는 지난 19일 저녁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파트너사 초청 콘퍼런스’(2018 Partner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기존 임대매장 협력사는 물론 신규 입점을 고려하는 협력업체 관계자들도 함께 초청해 의미를 더했다.

임일순 사장은 “유통업에 있어 격변과 변동의 시대다. 그 변화의 축에서 고객에게 가장 밀착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고객이 가장 원하는 핵심가치에 집중하는 게 홈플러스의 경쟁력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연간 거래액 중 15% 이상을 차지하는 몰 사업부문의 수익성 증대를 위해 국내 유일의 지역밀착형 커뮤니티를 콘셉트로 홈플러스 몰을 전환개발 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베이코리아 옥션, 독서장려 캠페인 ‘스타책방’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책의 해’를 맞아 15명의 인기 스타와 함께 독서 장려 캠페인 ‘스타책방'을 7월 1일까지 단독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연예 전문 온라인 미디어 TV리포트와 함께 15명의 스타가 추천한 도서를 옥션에서 선보이고, 고객이 스타의 추천 도서를 ‘좋아요’하면 추첨을 통해 참여 연예인 당 한 명에게 스타의 친필 사인본 도서를 증정한다.

좋아요는 참여 연예인 별로 ID 당 1회씩 참여가 가능하며, 7월 20일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옥션은 스타책방 캠페인을 통해 스타들이 추천한 도서를 읽으면, 판매 수익금을 통합 재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도서 구입비로 기부할 예정이다.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옥션에서 ‘스타책방’을 검색하면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