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현대차, ‘벨로스터 N’ 판매 개시…볼보차코리아, 광고모델로 배우 정해인 발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현대차, ‘벨로스터 N’ 판매 개시…볼보차코리아, 광고모델로 배우 정해인 발탁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6.2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그룹, 아우디와 수소차 연료전지 기술 파트너십 체결

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기아차'와 폭스바겐그룹의 '아우디'가 각 그룹을 대표해 수소전기차 관련 연료전지 기술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수소전기차 분야에서 공고한 협력 관계를 구축, 압도적 기술 경쟁 우위를 창출하고 글로벌 저변 확대를 전방위로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수소전기차 기술 확산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특허 및 주요 부품을 공유하는 데 합의하고, 수소전기차 시장 선점 및 기술 주도권 확보 차원에서 향후 기술 협업을 지속, 확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아우디는 폭스바겐그룹 내에서 수소전기차 관련 연구 개발을 총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은 현대차그룹 및 폭스바겐그룹 산하 모든 브랜드에 효력을 미친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현대차그룹은 전 지구적 환경 문제, 에너지 수급 불안, 자원 고갈 등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서 수소 에너지의 가능성에 일찍부터 관심을 기울여 왔다"며 "아우디와의 파트너십은 글로벌 수소전기차 시장의 활성화는 물론 수소 연관 산업 발전을 통한 혁신적 산업 생태계 조성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볼보차코리아, 광고모델로 배우 정해인 발탁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오는 26일 국내 출시 예정인 '더 뉴 볼보 XC40'(The New Volvo XC40)의 국내 광고 모델 겸 홍보대사로 배우 정해인을 발탁했다고 20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를 비롯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진 배우 정해인이 가진 순수하고 세련된 이미지와 남성미가 공존하는 특유의 매력이 발탁 이유라고 전했다. 볼보 특유의 스칸디나비안 콘셉트의 심플하고 균형잡인 디자인에 XC40만의 강한 존재감이 더해진 차량의 이미지가 배우 정해인과 조화를 이룬다는 설명이다. 배우 정해인은 향후 1년간 볼보자동차 주요 신제품의 국내 광고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더 뉴 볼보 XC40은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편의 시스템을 갖추고 차별화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까지 겸비한 첫 콤팩트 SUV 모델이다. 도심 주행에 유용한 반자율주행기술과 보행자와 자전거, 대형동물을 감지하고 위험 시에 긴급제동을 도와주는 첨단 안전 시스템을 갖추는 등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토요타 코리아, ‘하이브리드 서비스 플러스 이벤트’ 실시

토요타 코리아는 오는 7월 31일까지 6주간 전국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하이브리드 서비스 플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토요타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토요타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점검하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차량에 특화된 서비스를 말한다. 숙련된 인증 테크니션이 전용 진단 장비 GTS (Global Tech Stream)를 통해 첨단 기술의 집약체인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기간동안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 입고 고객에게는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로 블루투스 스피커, 차량용 디퓨져, 여행 파우치, 쿨토시 등 여름 휴가철에 유용한 선물이 제공된다. 또한 모든 하이브리드 서비스 고객에게는 '하이브리드 서비스 플러스' 스티커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국의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벨로스터 N’ 판매 개시

현대차는 회사의 고성능 철학과 모터스포츠로부터 얻은 경험·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벨로스터 N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벨로스터 N은 '펀 투 드라이브'(Fun to Drive, 운전의 재미)라는 고성능 라인업 N의 철학에 따라 지난해 유럽에서 출시한 i30 N에 이어 개발된 현대차의 두번째 고성능차다.

벨로스터 N은 최고출력 275마력(ps), 최대토크 36.0(kgf.m)의 N 전용 고성능 가솔린 2.0 터보 엔진과 N 전용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해 파워풀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또한 N 전용 고성능 브레이크를 탑재해 고성능차에 걸맞은 우수한 제동성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벨로스터 N은 전용 고성능 엔진과 파츠 생산을 위해 지난 11일부터 프리오더를 시작했으며, 6영업일 만에 500여 대의 계약대수를 기록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