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희망 Replay 제주도 가족여행’ 주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캠코, ‘희망 Replay 제주도 가족여행’ 주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6.2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20일 제주 오리엔탈호텔에서 개최된 캠코 ‘희망 Replay 제주도 가족여행’ 기념식에서 참가 가족 및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캠코

캠코는 20일부터 오는 22일까지 3일간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가족여행을 떠나지 못했던 저소득 가정 등 총 50가족, 150명을 대상으로 ‘희망 Replay 제주도 가족여행’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5월에 진행된 1차 가족여행에 이어 실시되는 이번 희망 Replay 제주도 가족여행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이웃들에게 가족애를 북돋아주고 삶의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하는 캠코의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0년부터 이번 여행까지 총 915가족의 여행을 지원했다.

캠코는 지난 4월 제주도 가족여행에 참가 신청한 1149가족 중 경제 여건과 소득 수준 등을 심사해 총 150가족을 선정했다. 이후, 5월, 6월, 10월 등 총 3차례에 걸쳐 50가족씩 여행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10월로 예정된 3차 가족여행은 다문화가족 특집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캠코와 대한적십자사는 가족여행 첫 날인 지난 20일 저녁 제주오리엔탈호텔에서 희망 Replay 가족여행 환영식을 열고 가족여행 참가자들을 위한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한편, 가족들이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도 가졌다.

이번 여행에 참가한 한 가족은 “가정 형편상 미뤄만 왔던 가족여행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고 행복하다”며 “특히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와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어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이번 희망 Replay 제주도 가족여행이 일상에서의 근심과 걱정을 잠시 내려놓고 가족과 함께 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우리 이웃들이 삶의 희망과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보다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는 금융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