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코웨이 TQA센터, 'CCC·CQC 中 인증' 공인시험소 자격 획득…SK하이닉스, '도전 안전 골든벨' 행사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코웨이 TQA센터, 'CCC·CQC 中 인증' 공인시험소 자격 획득…SK하이닉스, '도전 안전 골든벨' 행사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2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코웨이 TQA센터, 'CCC·CQC 중국 인증' 공인시험소 자격 획득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중국질량인증센터인 CQC(China Quality Certification Centre)로부터 중국에 수출하는 전기전자제품의 제품 안전 인증인 'CCC·CQC' 인증의 공인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CCC(China Compulsory Certification)인증은 국내기업이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전기전자제품을 중국에 수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승인 받아야 하는 강제 인증 제도이며, CQC(China Quality Certification) 인증은 자율 인증 제도이다.

코웨이는 중국 내 최대 규모의 인증·검사·시험 기관인 CQC의 한국지사인 CCIC(China Certification & Inspection Group·중국검험인증그룹) KOREA를 통해 CQC의 기업시험소 자격을 취득해 CCC인증과 CQC인증을 자사 TQA(Trust & Quality Assurance Center)센터에서 진행하는 자체 시험 결과만으로 승인 가능하다.

이는 코웨이 TQA센터 내 국제안전인증센터의 첨단 시험설비 및 우수한 시험 능력의 결과다. 이로 인해 시험비용은 약 50%, 소요 기간은 약 30% 정도 단축된다.

SK하이닉스, 협력사와 '도전 안전 골든벨' 행사 개최

SK하이닉스는 협력사와 함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현장의 안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도전 안전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천캠퍼스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SK하이닉스 제조·기술 설비 및 건설담당 임직원과 관련 분야의 협력사 직원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그 동안 어렵게 느껴지던 안전법령 및 사내 안전규정 관련 문제를 도전 골든벨 퀴즈 형식으로 풀었고, 유쾌한 분위기에서 자연스럽게 안전지식을 습득하고 안전의식을 제고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SK하이닉스는 오는 9월에 제2회 행사를 청주캠퍼스에서 개최하는 한편 협력사를 대상으로 안전관련 법령·지식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방침이다.

SKT, '누구' 서비스 용량 5배 늘려주는 'AI 가속 솔루션' 국내 최초 상용화

SK텔레콤은 AI 서비스 처리 속도를 높이는 'AI 가속 솔루션'(AIX, AI Inference Accelerator)을 개발해, 자사 AI 서비스 '누구'에 적용했다고 21일 밝혔다.

SK텔레콤 AI 가속 솔루션은 손바닥 크기의 소형 카드 형태 가속기에 탑재된다. 데이터센터 내 기존 AI 서버에 장착하면 딥러닝 연산 속도가 20배 빨라진다.

AI 사용자 증가는 물론, 금융·보안·쇼핑·인터넷 검색 등 생활 전 분야로 AI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이 A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집·처리해야 할 데이터도 폭증하고 있어, 추가 서버 증설이 필요하다.

특히 AI 가속 솔루션을 활용하면 별도 서버 증설 없이 AI 전체 서비스 용량을 기존 대비 약 5배 늘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GPU 방식 가속 솔루션 대비 전력 효율성이 16배 뛰어나, 데이터센터 운용비 절감도 가능하다.

LG전자, 20주년 맞은 'LG 디오스' 고객감사 행사 진행

LG전자는 'LG 디오스' 브랜드 런칭 20주년을 맞아 고객들이 프리미엄 냉장고를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수요가 많은 얼음정수기냉장고에 구매혜택을 집중했다. 얼음정수기냉장고는 LG전자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융복합 제품으로 정수기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 공간 활용도와 편의성이 높다.

또한 이달 초부터 내달 말까지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얼음정수기냉장고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헬스케어 매니저의 방문서비스가 3년간 무상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2년 동안 무상으로 방문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