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 ‘2018 사고조사 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전기안전공사, ‘2018 사고조사 세미나’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6.21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조성완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왼쪽에서 넷째)이 21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18 사고조사 세미나’ 행사에서 사고조사 유공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는 21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2018 사고조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고조사 세미나는 국내에서 일어나는 각종 화재사고 사례와 조사결과, 감식기법 등을 공유하며 사고조사자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다. 지난 2009년 처음 열린 후 올해로 7회 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에는 조성완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을 비롯해 소방청과 경찰청,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육군 헌병 중앙수사대 등 관련기관 전문가 260여 명이 참석했다.

유공자 시상과 함께 펼쳐진 세미나에서는 백동현 가천대 소방방재공학과 교수가 사회를 맡은 가운데, 황태연 소방청 계장이 ‘대형화재의 특성과 분석’에 관해 기조발제를 하는 등 모두 6편의 연구 성과들이 발표됐다.

조 사장은 “사고 원인을 과학적으로 규명하는 일이야말로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최선의 대책일 것”이라며 “화재조사에 관한 국민 신뢰도를 높이고 국민 안심사회를 실현하는 일에 관계기관 모두가 함께 ‘협력의 사다리’를 쌓아올려 나가자”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