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전기자전거 'AIR i' 출시…신일, '하반기 신제품 품평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전기자전거 'AIR i' 출시…신일, '하반기 신제품 품평회'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2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IoT 기술로 분실 걱정 ↓ 전기자전거 'AIR i' 출시

KT는 리콘하이테크와 사물인터넷(IoT) 기반으로 분실·도난된 위치 확인이 가능한 전기자전거 '에어 아이'(AIR i)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어 아이는 사물인터넷 기술과 'KT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Smart Mobility Platform)이 적용된 전기자전거다. KT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은 자전거와 같은 이동체에 내장된 사물인터넷 모듈을 LTE-M 네트워크와 연동해 실시간 위치 정보를 확인하고 일부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에어 아이를 구매한 고객에게 KT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분실 혹은 도난된 제품의 가장 최근 위치를 확인해주는 '분실자전거 위치 확인' 서비스와 분실된 에어아이가 재판매 등 다른 목적으로 악용되는 것을 대비하기 위해 제품의 모터를 임의로 가동되지 못하게 하는 '원격 전원 제어'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일, '2018 하반기 신제품 품평회' 개최

종합가전기업 신일은 지난 20~21일 서울 사무소가 위치한 영등포 '에이스하이테크시티'에서 임직원과 대리점 및 판매점 점주 대상으로 '2018 하반기 신제품 품평회'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품평회는 기존 제품과 하반기 신제품을 함께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동절기를 겨냥한 계절가전, 생활가전, 주방가전, 환경가전, 펫 가전 등 총 250여 가지의 제품을 선보였다. 

신일은 이번 품평회를 통해 선보인 신제품 중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을 하반기 신제품으로 출시하며, 대리점 및 판매점 점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제품 성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차세대 배터리 기술 '전고체전지 포럼' 개최

삼성전자는 22일 미래 유망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주제로 '전고체전지 포럼'(Solid-State Batteries Forum)을 '삼성전자 서울대 연구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고체전지(Solid State Battery)는 전지의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기존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하는 것으로, 기존 리튬이온배터리(Lithium Ion Battery)와 비교해 안정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론에서 구현까지'(From Theory To Practicality)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배터리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인 이세희 美 콜로라도대 교수, 유키나리 코타니 도요타 자동차 연구소 부사장 등이 참여했다.

LG전자, 美 로봇개발 스타트업 '보사노바 로보틱스'에 300만불 투자

LG전자는 최근 미국 로봇개발업체인 '보사노바 로보틱스'(BossaNova Robotics)에 30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22일 밝혔다. 해외 로봇개발업체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보사노바 로보틱스는 2005년 설립됐고 로봇, 컴퓨터 비전(로봇에 시각 능력을 부여하는 기술),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실시간 매장관리 로봇 및 솔루션을 개발, 미국과 캐나다의 유통 채널에 공급하고 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로봇 기술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기회도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