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오늘]JP, 그와 함께 떠나는 것…포스코 차기 회장 후보에 최정우
스크롤 이동 상태바
[모닝오늘]JP, 그와 함께 떠나는 것…포스코 차기 회장 후보에 최정우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6.2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기자) 

[JP 별세] 그와 함께 떠나는 것, 두가지

김종필(JP) 전 국무총리가 23일 별세해 정치권의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JP가 세상을 떠나면서 ‘3김 시대’는 완전히 막을 내렸다. 그리고 그가 함께 가지고 가는 상징들이 있다. 킹메이커와 충청권의 맹주 자리다. JP의 후계자라고 부를 만한 인물이 없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4484

포스코 차기 회장에 최정우 사장…첫 비엔지니어 내부 출신

포스코가 최정우 포스코켐텍 사장을 회사 차기 회장후보로 확정지었다. 비엔지니어 출신으로는 처음이다.

포스코는 지난 23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최정우 포스코켐텍 사장을 CEO 후보가 되는 사내이사 후보로 임시 주주총회에 추천하는 안건을 만장일치로 결의했다고 24일 밝혔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4479

[이병도의 時代架橋] 6·13 民心과 정국 과제

6.13선거는 국민의 심판이 얼마나 준엄한지를 보여줬다.

큰 흐름은 두가지다. 눈앞의 이익 또는 기득권에 집착하면서 계파 갈등이나 벌이고 지역적 기반에 기대어 적당히 안주하려는 정치세력에는 최소한의 공간도 허용되지 않는다는 사실이 명확해졌다.

또 하나, 집권세력의 사회·경제 정책에 대한 만족도가 높지 않은데도 불구, 선거 기간중 열린 미·북 정상회담이 여당으로 바람이 불게 한것은 '구태의연한 보수개념'의 야당들로서는 더 이상 대안세력이 될 수 없게 됐음을 웅변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4472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신세계 2곳 모두 선정…신라 '0'

업계 3위인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2곳의 면세점 신규 사업자 입찰에 최종 승기를 잡았다. 최종 경쟁을 펼친 신라면세점은 한 곳에도 입찰하지 못하며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22일 관세청과 업계에 따르면 DF1(향수·화장품, 탑승동 전품목)은 오후 1시 30분부터, DF5(패션·피혁)은 오후 2시 30분부터 면접을 진행했고, 신세계가 이 두곳의 사업권을 모두 따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4469

[철강3사 연구개발비]늘어났지만 매출 대비 비중은 '제자리‘

철강업계가 지난해 매출 증가와 맞물려 연구개발비 투자에도 지갑을 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매출 대비 연구개발비 비중은 여전히 제자리 수준을 맴돌고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 확보 차원의 적극적인 R&D 투자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2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포스코와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 철강 3사가 지난해 집행한 연구개발비는 6385억 원으로 전년 5947억 원 대비 7.4% 늘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4466

[유용한 앱①애니맨]앱계의 '홍반장'…"부르면 어디든 달려간다"

누구나 한 번쯤은 혼자 하기 어려운 일이나 시간이 되지 않아 하기 힘든 일에 직면했을 때 "누가 도와줬으면"하고 생각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생각을 현실로 바꾼 앱이 바로 '애니맨'이다.

애니맨은 에이에스엔에서 지난 2016년 4월 선보인 생활편의대행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고객)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헬퍼)을 실시간으로 연결해 준다.

애니맨의 가장 큰 장점은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먼저 고객은 24시간, 365일 중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74462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