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여성암병원, 여성암 환우 위한 사진 교육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대여성암병원, 여성암 환우 위한 사진 교육 진행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8.06.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푸스한국과 공동진행, 여성암 환우 15명 참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이대여성암병원은 올림푸스한국과 공동으로 여성암 환우를 대상으로 사진교육을 실시했다. ⓒ이화의료원

이대여성암병원(병원장 백남선)은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과 여성암 환우를 대상으로 사진 예술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이엠 카메라’(I am Camera)를 진행하고 지난 25일 수료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아이엠 카메라’는 오랜 투병생활 중인 환우들이 ‘카메라’를 통해 ‘나’를 표현하고, ‘나’의 정체성을 찾아간다는 의미로 기획된 올림푸스한국의 사진 예술교육 프로젝트다.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13개의 병원에서 약 140명의 환우가 교육을 수료했으며, 사진을 통해 새로운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열정과 자존감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번 교육에는 이대여성암병원 환우 15명이 참가, 5회에 걸쳐 이론 수업과 야외사진 촬영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환우들은 올림푸스한국 임직원들로 구성된 봉사자들로부터 사진의 기초와 카메라 작동법을 배우고, 인물 사진, 라이트 페인팅 촬영 등의 커리큘럼을 통해 심리적∙정서적 치유와 자신의 숨겨진 예술성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대목동병원에 미니 스튜디오를 마련, 자신의 담당 의료진과 다른 환우의 프로필 사진을 촬영해주면서 교육을 통해 얻은 자신의 재능을 주변의 고마운 사람들에게 다시 나누기도 했다.

문병인 이화의료원장은 “이대여성암병원은 질병 치료뿐만 아니라 마음의 치료까지 돕고자 미술, 음악, 합창 등의 강의로 구성된 파워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보다 많은 환자가 이러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박래진 올림푸스한국 CSR&컴플라이언스본부장도 ““의료기기 회사로서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아이엠 카메라와 같은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환우들이 투병생활을 이겨내는 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