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제주항공, 핑크퐁 래핑 항공기 선봬…티웨이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제주항공, 핑크퐁 래핑 항공기 선봬…티웨이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6.2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제주항공, 인기캐릭터 핑크퐁 래핑 항공기 선보여

제주항공은 여름 성수기를 맞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을 겨냥한 인기캐릭터 ‘핑크퐁’ 래핑 항공기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그동안 동방신기 등 한류스타를 모델로 기용해 항공기 래핑 등의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온 바 있으며, 이번에는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핑크퐁을 소재로 캐릭터 래핑 항공기를 선보이게 됐다.
 
더불어 기내 에어카페에서는 캐릭터 상품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 외에도 각종 콘텐츠 제작 등의 다양한 마케팅을 이뤄갈 방침이다.

티웨이항공, 글로벌 고객 만족도 4년 연속 1위

티웨이항공은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한 '2018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조사'에서 저비용항공여객운송(LCC) 서비스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부터 3주간 10만 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티웨이항공은  조사 결과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고객 충성도, 품질 부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LCC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이러한 배경에는 예약 상담, 결제 시스템 개선, 항공기 탑승, 기내식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정착시킨 편리하고 차별화된 대 고객 서비스가 유효하게 작용했다. 더불어 부가 서비스를 묶음으로 제공하는 '번들 서비스’와 단체 항공권 예매 시스템 개편 등 소비자 중심의 부가 서비스 개발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시아나, 성수기 온라인 체크인 탑승객 대상 이벤트

아시아나항공은 성수기를 맞아 온라인 체크인 이용 탑승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럽, 동남아, 일본 무료 왕복 항공권과 모형 항공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7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간 온라인 체크인을 통해 받은 인터넷·모바일 탑승권 인증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해쉬태그 (#아시아나항공, #이벤트, #OZ모바일탑승권)와 함께 올리고, 아시아나항공 공식 계정 팔로우와 이벤트 공지글에 댓글을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총 225명으로 8월, 9월, 10월 첫째 금요일에 선정해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에어서울, 오는 8월 말 후쿠오카 신규 취항

에어서울은 오는 8월 27일부터 일본 후쿠오카에 신규 취항하며, 이를 기념해 취항 기념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후쿠오카는 쇼핑과 미식 여행은 물론, 훌륭한 온천 투어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인기가 높으며, 해당 노선은 8월 27일부터 하루 한 편, 주 6회 운항된다. 이후 9월 28일부터는 매일 운항이 이뤄진다.

에어서울은 이를 기념해 이날 오전 10시부터 후쿠오카 노선 초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편도 항공운임은 1만9200원이며, 유류할증료와 제세공과금을 포함한 왕복 총액은 9만9900원부터다. 탑승기간은 8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며, 에어서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대한항공, 글로벌 고객 만족도 14년 연속 1위

대한항공은 지난 6월 2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2018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는 글로벌경영협회와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로, 고객 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등의 요소를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편리한 노선망, 고품격 서비스, 지속적인 친환경 고효율 항공기 도입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에서 2005년부터 오랜 기간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