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르노삼성, 주한 프랑스 대사 의전차량 지원…쌍용차, 지소연 선수 티볼리 홍보대사 위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르노삼성, 주한 프랑스 대사 의전차량 지원…쌍용차, 지소연 선수 티볼리 홍보대사 위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6.2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르노삼성, 제주포럼 참석 주한 프랑스 대사에 의전차량 지원

르노삼성자동차는 26~28일 제주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주포럼에 참석한 파비앙 페논 주한 프랑스 대사에게 준중형 세단 전기차 SM3 Z.E.를 의전 차량으로 제공했다고 28일 밝혔다.

파비앙 페논 대사는 이번 기간 동안 르노삼성 SM3 Z.E.를 타고 모든 공식 일정을 소화했다. 우선 제주포럼의 대사 라운드테이블에서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외교의 역할에 관해 발표했으며, 이후 제주도 곳곳을 방문해 제주도청과 제주에너지공사, 한국에너지공단(KEA),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KIER) 등 국내 에너지 사업과 관련된 기관 관계자들과 만나 에너지·교통 분야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했다.

파비앙 페논 대사는 SM3 Z.E.를 이용하며, 차량의 편안한 승차감과 정숙성은 물론 친환경성에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는 "환경개선에 미치는 영향력 때문에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전기차가 더욱 각광받고 있다"며 "전기차 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보조금 인상, 배터리 교체 비용 보조 등 정부 관계 기간과 지방단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브랜드 첫 SUV 모델 ‘컬리넌’ 공식 출시

롤스로이스모터카가 2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브랜드 역사상 첫 SUV 모델인 '컬리넌'(Cullinan)을 공개했다.

롤스로이스 컬리넌은 클래식 롤스로이스의 특징을 이어받은 럭셔리 SUV로, 고급스러움과  강력한 성능, 실용성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컬리넌은 뉴 팬텀을 통해 처음 소개된 바 있는 100% 알루미늄 구조인 럭셔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뒤편 수납공간과 탑승객석을 유리 파티션으로 완전히 분리시켜 엔진실, 차체 실내, 트렁크 등 3개의 독립 공간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신형 6.75리터 V12 트윈 터보 엔진과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최고출력 563마력, 86.7kg·m 에 달하는 강력한 토크를 발휘하며, 편안한 주행을 돕는 졸음방지 주행보조시스템, 파노라믹 뷰 등 최첨단 편의장비도  대거 탑재됐다.

롤스로이스 컬리넌은 출시일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4억6900만 원부터다. 차량 인도는 2019년부터 시작된다.

쌍용차, ‘지메시’ 지소연 선수 티볼리 브랜드 홍보대사 위촉

쌍용자동차는 영국 첼시 레이디스(Chelsea Ladies)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한국 여자축구의 에이스 지소연 선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차량을 제공하는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27일 플래그십스토어인 대치영업소에서 지소연 선수와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티볼리 아머 차량을 전달했다. 영국에서의 후원에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소연 선수는 향후 국내외에서 티볼리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광섭 쌍용차 국내영업본부장 상무는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최고의 플레이를 펼치는 지소연 선수와 더불어 혁신적인 기술과 신모델 개발을 통해 글로벌 SUV 시장에서 성장해 나가는 쌍용차의 미래를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한국내셔널트러스트와 사회공헌 협약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 27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랜드로버 탄생 70주년을 맞아 한국내셔널트러스트와 함께 한국의 문화유산과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사회 공헌활동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국내의 소중한 문화·자연 유산의 보전 필요성과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한국내셔널트러스트가 개최하는'제16회 이곳만은 꼭 지키자' 시민 공모전에 3000만 원을 후원한다. 더불어 보전 지역 발굴과 선정 과정에서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한 올 뉴 디스커버리 등의 차량도 지원한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해당 공모전을 통해 시민유산으로 선정된 110여 개의 보전 대상지 중 매달 1곳을 선정해 올 뉴 디스커버리로 직접 답사하고, 시민유산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리는 '네버 스탑 디스커버링'(Never Stop Discovering)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