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음악이 길이 되는 콘서트’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예술의전당, ‘음악이 길이 되는 콘서트’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6.2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예술의전당 CI ⓒ 예술의전당

예술의전당은 내달 7일 오후 2시 서울 IBK챔버홀에서 전석 초청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음악회 ‘음악이 길이 되는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예술의전당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문화햇살콘서트’의 올해 두 번째 공연이다.

이날 공연에는 문화시설이 적은 양평 양서면 주민들을 비롯해 서울 동작구청 드림스타트 아동, 한국문화장애인협회 회원, 꿈나무마을 어린이, 수도방위사령부 장병 등 600여 명이 초대된다.

음악회는 강창우가 지휘하는 코리안 스트링스가 연주를, 홍승찬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가 사회와 해설을 맡았다.

이번 음악회에는 소프라노 곽현주, 바리톤 우주호, 르뽀렘 퀄텟도 무대에 나서 한층 풍성한 음악회로 꾸며질 예정이다. 문화소외층을 초청하는 음악회의 성격을 고려해 연주 프로그램도 귀에 익숙하고 누구나 사랑하는 곡들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모차르트 교향곡 25번의 1악장과 4악장, 모차르트의 모테트(motet) <환호하라 기뻐하라>를, 2부에서는 베르디·비제의 오페라와 레하르의 오페레타 명곡들이 엘가의 서주와 알레그로 작품 47과 함께 연주된다. 특히, 한국 민요인 <박연폭포>도 연주된다.

고학찬 예술의전당 사장은 “이번 음악회로 음악을 통해 행복과 위로를 느끼는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문화와 예술로 격려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