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쌍용차, 해외대리점 대표들과 경쟁력 제고 논의…르노삼성,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쌍용차, 해외대리점 대표들과 경쟁력 제고 논의…르노삼성,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 획득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6.2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차, 평택 본사서 해외대리점 대표들과 마케팅 협의회 개최

쌍용자동차는 지난 26일부터 이틀간 평택 본사에서 '제4차 글로벌 제품 마케팅 협의회(PMC)'를 개최하고, 주요 해외대리점 대표 및 마케팅 담당자들과 환경정책·친환경차 계획을 비롯한 다양한 현안과 아이디어를 논의했다고 29일 밝혔다.

제품 마케팅 협의회는 지난해 10월 처음 실시된 글로벌 판매네트워크 소통 프로그램 중 하나로,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2~4개월 주기로 주요 해외대리점 관계자들을 평택 본사로 초청해 개발 차종의 R&D 단계부터 마케팅까지 전 분야에 걸쳐 의견을 청취하고 검토하는 자리다.

특히 이번 차수 참석자들은 렉스턴 스포츠의 각 나라별 시장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며 판매 확대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해외 판매네트워크와의 긴밀한 협력과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차,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 획득

르노삼성자동차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7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에서 4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와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평가를 합산·산정해 동반성장위원회가 2011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특히 르노삼성은 동반성장위원회의 협력사 체감도조사 가점 평가에서 상한 점수인 10점을 받았다. 더불어 가점 항목 중 최고 배점인 해외 판로 개척과 상생결제시스템 부문에서도 전년 대비 점수를 높이는 등 정부의 동반성장 정책에 동참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한불모터스, ‘2018 볼빅 직장인 동호회 골프대회’ 공식 후원

푸조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2018 볼빅 직장인 동호회 골프대회'를 공식 후원한다고 29일 밝혔다.

2018 볼빅 직장인 동호회 골프대회는 동일 직장 내 골프 동호회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4인 1팀으로 지원 가능하다. 대회는 골프존 카운티 안성Q에서 진행되며, 7월 1일 1차 대회와 8월 26일 2차 대회를 거쳐 각 대회 상위 17개 팀이 오는 9월 16일 최종 우승을 가리는 왕중왕전을 치르게 된다.

특히 한불모터스는 왕중왕전에서 지정 홀에 최초 홀인원을 달성한 기록자에게 '푸조 208'을 증정할 방침이다. 홀인원 외 우승팀, 준우승팀 및 참가자들에게는 200만 원 상당의 전자제품부터 골프 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한편 한불모터스는 매년 고객들을 위한 골프 아카데미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지난 5월 푸조 2018 코리아 롱기스트 챔피언십을 개최하는 등 골프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