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엔씨소프트, VFX업체에 220억 투자…넷마블 ‘모두의마블’, 5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엔씨소프트, VFX업체에 220억 투자…넷마블 ‘모두의마블’, 5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7.0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엔씨소프트가 VFX 전문기업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에 220억 원을 투자했다. ⓒ양사 CI

엔씨소프트,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에 220억 원 투자

㈜엔씨소프트가 VFX(Visual Effects·시각특수효과) 전문기업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이하 포스)에 220억 원을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포스는 2009년 설립 이후 최근까지 △옥자 △아가씨 △대호 △설국열차 △괴물 △올드보이 등 영화 180여편의 VFX 제작 파트너로 참여한 바 있다. 양사는 엔씨의 IP(지식재산권)의 애니메이션화, 최신 디지털 영상 제작 기술 공유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포스는 국내 최고 수준의 VFX 기술을 포함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며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 디지털 미디어 영역에서 전략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5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5주년 대규머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넷마블은 카카오톡 게임하기 내 모두의마블 5주년 사전 예약을 진행한 모든 이용자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 ‘베니’를 무료 제공한다. 베니 시리즈는 모두의마블 5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이모티콘이다.

또한, 다채로운 인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5주년 티징 영상 좋아요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징 영상이 게재된 ‘모두의마블’ 공식 페이스북 게시물의 좋아요 달성 수에 따라 ‘프리미엄 카드팩 10장’ 및 ‘별사탕 300개’는 물론 최대 목표치 달성 시, 게임 내 최고급 캐릭터가 등장하는 ‘S+이벤트 캐릭터 9종 카드팩’등을 증정한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출시 후 줄곧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고 계신 이용자분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풍성한 즐길거리들을 마련했다”며 “풍성한 재미와 함께 혜택도 가득한 만큼 놓치지 마시고 꼭 한 번씩 참여해보고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美 현지서 유저 참여 행사 개최

컴투스는 ‘SWC 2018’ 대회에 앞서 지난 30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오프라인 대회를 포함한 유저 참여 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무더운 LA 현지 날씨 속에서도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서머너즈 워의 전세계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길드 및 가족 단위의 다양한 유저들이 참석하였으며, 토너먼트 대회뿐만 아니라 여러 이벤트 등을 통해 서머너즈 워만의 게임 문화를 함께 나눴다.

또한 이번 행사의 메인 이벤트로 진행된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유저간 대회에는 총 33팀이 참가했으며, 약 두 시간에 걸친 치열한 경기 끝에 ‘Michael Tran’, ‘Tommi Virtanen’, ‘Jon Yeh’로 구성된 침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넥슨 ‘듀랑고’, 섬장터 통합 업데이트

㈜넥슨은 왓 스튜디오(What! Studio)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에 ‘섬 장터’ 통합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장터’는 유저들이 판매할 아이템을 등록하고,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각 섬마다 존재했던 수 많은 ‘장터’를 네 그룹으로 통합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국내 유저 대상의 ‘마을섬 장터’와 ‘도시섬 장터’, 인도네시아 유저 대상의 ‘마을섬 장터’와 ‘도시섬 장터’로 나뉘며, 이번 업데이트로 보다 넓어진 장터에서 많은 물건을 원활하게 찾을 수 있게 됐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