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하이닉스, '반도체 상생 CEO세미나' 개최…LG전자, 'LG페이 1주년' 프로모션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하이닉스, '반도체 상생 CEO세미나' 개최…LG전자, 'LG페이 1주년' 프로모션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7.0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하이닉스, 2차 협력사 CEO 대상 '상생 세미나' 개최

SK하이닉스는 2차 협력사 CEO의 경영역량 향상과 국내 반도체 생태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반도체 상생 CEO세미나'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1회씩 총 5회 개최되며, 경영∙경제∙인문 분야와 반도체 기술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SK하이닉스와 직접적 거래관계가 없는 2차 협력사 CEO를 비롯해 SKC, SK머티리얼즈, SK실트론, SKC솔믹스 등 그룹 내 반도체 관계사의 1차 협력사 CEO 등 7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LG전자, 'LG 페이 1주년 생일 케이크 함께 나눠요' 프로모션 진행

LG전자는 오는 6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LG 페이 1주년 생일 케이크 함께 나눠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 응모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LG 코드제로 A9(모델명: A958KA) 1대, LG 프라엘 클렌저(모델명: BCJ1) 12대, 파리바게트 5000원 상품권 365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500잔 등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중에 LG 페이 앱의 생일 케이크 모양을 터치하면 응모 페이지로 연결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이벤트를 공유하거나 이벤트 기간에 LG 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응모 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LG전자는 다음 달 9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상품을 배송한다.

KT, 1인 창작자 위한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 런칭

KT는 새로운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의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블라이스는 웹소설 작가들이 직접 사이트에 자신의 작품을 올려 등록,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지난 6월 18일 작가 대상으로 베타서비스가 시작됐으며, 7월부터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다양한 장르의 웹소설이 블라이스에서 연재 중이다.

KT는 이용자가 작품을 선택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적합한 콘텐츠를 찾는 수고를 덜기 위해 블라이스에 빅데이터 기반의 추천 시스템을 적용했다. 장르, 태그 등 작품과 매핑된 기본 정보를 비롯해 작품에 사용된 텍스트(Text)로 취향을 분석해 독자가 좋아할 만한 작품을 추천해 주는 방식이다.

또한 블라이스에는 콘텐츠 플랫폼 중 처음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됐다. 작품 데이터베이스(Data _base_), 구매내역과 같은 플랫폼 내 주요 정보를 KT에서 자체 개발한 'KT 블록체인'으로 저장해 작가와 이용자의 정보를 보호한다.

SKT, 'T맵x누구'와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결합 서비스 선봬

SK텔레콤은 'T맵x누구'(NUGU)에서 스타벅스의 '사이렌 오더'를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이번 T맵x누구와 사이렌 오더의 결합으로 이용자들은 운전 중에도 편리하게 음성만으로 스타벅스의 다양한 상품 주문이 가능해 이용 편의가 대폭 제고되는 것은 물론, 운전 중 부주의를 줄여 운전자의 안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문은 운전 중 음성으로 △음료 선택 △주변 매장 선택 △주문 상품 확인 △주문 접수 및 결제의 순으로 이뤄지며, 이후 음성으로 대기번호 조회 및 주문 취소도 가능하다.

또한 T맵과 연계, 주문한 내역을 지정 매장 도착 전 5분 이내에 매장으로 전달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매장에서 장시간 주문 상품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현재 사이렌 오더 상품 중 푸드나 원두, 리저브를 제외한 모든 음료 메뉴가 주문 가능하며, 결제는 스타벅스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만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