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LG CNS, '한국형 스마트시티' 선도…대우전자, 건조기·제습기 장마철 판매 '급증'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LG CNS, '한국형 스마트시티' 선도…대우전자, 건조기·제습기 장마철 판매 '급증'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7.0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 C&C, 인디게임 개발팀과 'Cloud Z의 좌충우돌 게임 개발기' 진행

SK㈜ C&C는 5일 한국인디게임협회와 함께 'Cloud Z'(클라우드 제트)를 기반으로 국내 인디게임사의 게임 개발부터 론칭·마케팅까지 직접 지원하는 '인디게임 개발팀과 Cloud Z의 좌충우돌 게임 개발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게임사는 에이치앤드에스팀(TEAM H&S),  커넥션팀(TEAM CONNECTION) 2개 인디 개발팀이다.

SK㈜ C&C는 이번에 선정된 2개 게임사들의 △탄탄한 게임성 △아이디어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높이 평가했다.

향후 SK(주) C&C는 6개월 동안 인디게임사에 클라우드 제트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접근이 가능하고 클라우드 자원을 언제든 동적으로 쉽게 배치해 이용할 수 있는 게임 개발에 최적인 서버리스 컴퓨팅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게임사는 인디게임에 특화된 탄력적인 인프라 및 네트워크 설계·운영은 물론 주기적인 게임 품질 및 성능 테스트도 이용할 수 있다.

LG CNS, '한국형 스마트시티' 선도

LG CNS는 IT 업계 최초로 'IoT 결합형'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시티허브'(Cityhub, 가칭)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교통·안전·에너지·환경 등 도시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통합 관제하는 스마트시티의 심장 역할을 한다.

시티허브는 데이터의 수집 및 분석, 서비스 제공 등 모든 영역에서 강점이 있다.

특히 강점으로는 △뛰어난 연결성을 바탕으로 도시 내 모든 정보의 수집 △데이터를 분석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AI빅데이터 기술 적용 △경제적 스마트시티 구축이 가능한 서비스별 모듈화 등이다.

야놀자, 서울산업진흥원(SBA) '신역량스쿨' 운영기관 선정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에서 주관하는 '신역량스쿨' 운영기관(확산형)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신역량스쿨은 SBA가 각 분야의 전문 교육기관들과 협력을 통해 새로운 직업군에 맞는 역량을 향상시키고 일자리까지 연결되도록 하는 사업이다.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지난 2016년부터 2년 연속 신역량스쿨 협력기관으로 선정돼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교육 과정을 진행했고, 올해 신역량스쿨(확산형) 운영기관으로 공식 선정됐다.
 
여기어때, 10명 중 4명 "한 달에 2회 이상 액티비티 즐겨요"

2·30대 남녀 10명 중 4명은 한달에 3회 이상 액티비티를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는 대홍기획에 의뢰해 지난 6월, 20~39세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액티비티 이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를 5일 발표했다.

대홍기획 조사에 따르면 3년 전(2015년) 대비 최근 1년 사이 액티비티 경험을 묻자 '증가했다'는 응답이 2명 중 1명(46.1%)에 달했다. '변화 없다'(33.1%)와 '감소했다'(20.8%)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특히 월 가구 소득이 높을수록 액티비티 경험이 높았다. '25세 이상'(기혼), '월 소득 500만 원 이상' 집단에서 경험률이 크게 증가했다.

10명 중 4명은 '월 2회 이상' 액티비티를 즐긴다고 했다. 액티비티 사용 빈도를 묻자 '월 1회'(62.6%)라고 답한 사람이 가장 많았다. 그러나 '월 2회'(20.9%)와 '월 3회 이상'(16.5%)이라는 답변도 적지 않았다.

대우전자, 건조기·제습기 장마철 판매 '급증'

대우전자는 지난달 건조기 판매량이 전달대비 1.5배 증가했고 특히 지난 6월 28일~7월4일까지 장마기간 판매량이 전주 대비 2.5배의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대우전자 클라쎄 건조기는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10kg 단일 용량 제품으로 출시돼 출시 2개월만에 누적판매 3000대를 넘어섰고, 지난달 누적판매 5000대를 돌파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