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나금융투자, ‘제1회 중국주식 기업분석 대회’ 시상식 개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하나금융투자, ‘제1회 중국주식 기업분석 대회’ 시상식 개최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7.0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하나금융투자가 오는 13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1회 중국주식 기업분석대회 시상식 및 2018년 하반기 중국 경제·증시 전망 설명회를 개최한다.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제1회 중국주식 기업분석 대회’ 시상식 개최

하나금융투자가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본사 3층 한마음홀에서 ‘제1회 중국주식 기업분석 대회’ 시상식 및 2018년 하반기 중국 경제·증시 전망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와 사단법인 중국자본시장연구회가 공동 개최하고 네이버 중국 차이나랩이 후원한 ‘제1회 중국주식 기업분석 대회’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국내외 주요 대학 총 66팀이 참가해 중국 기업을 대상으로 분석 실력을 뽐내는 향연을 펼쳤다.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 미 중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20명의 심사위원단이 분석기법, 종목선정, 보고서형식, 정성평가의 4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총 6개의 수상팀을 최종 선정했다.

시상식과 설명회는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든 참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금융투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하나금융투자 리서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NH투자증권이 5일 ‘속담으로 풀어보는 농가경제 리포트’를 발간했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속담으로 풀어보는 농가경제 리포트’ 발간

NH투자증권이 한국의 농촌경제 현황을 분석한 스페셜 리포트 ‘2018 대한민국 농촌경제보고서, 속담으로 풀어보는 농촌경제 생활’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농촌경제보고서는 총 4편으로 구성돼 있다. 첫째 편에서는 자산과 소득 등 전반적인 농가경제 현황을 분석하고, 둘째 편에서는 농업인의 노후준비전략을 제시했다. 셋째 편에서는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농지연금의 활용방안을 안내하며, 마지막 편에서는 귀농·귀촌을 꿈꾸는 신(新)농업인을 위한 노하우를 담고 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구소 박진 소장은 “농촌과 관련된 다양한 통계자료들을 기반으로 그 이면에 담고 있는 현상을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번 농촌경제보고서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유안타증권, 오는 10일까지 파생결합증권 4종 공모

유안타증권이 오는 10일까지 상품별로 각각 수익성을 높이거나 원금손실 가능성을 낮춘 유안타 홈런 주가연계증권(ELS) 4종을 총 20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홈런S ELS 제4053호는 조건 충족 시 상환되는 수익률을 높여 수익성을 강화했으며 홈런D ELS 제4054호는 만기 상환 조건을 5%로 낮춰 원금손실에 대한 부담을 줄인 상품이다.

홈런E ELS 제4055호는 저(低)배리어(barrier)형으로 첫 조기 상환 조건을 87%로 낮춰 빠른 조기상환이 가능토록 했다. 마지막 홈런E ELS 제4056호는 더블 얼리 엔드(Double Early End) 구조를 취해 1차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6개월 동안 20%를 초과해 하락하지 않으면 2.70%(연 5.40%)의 수익률로 상환되는 상품이다.

상품 최소 가입금액은 10만 원이며 유안타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모바일 등에서 청약할 수 있다. 가입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교보증권, 국내주식 투자설명회 개최

교보증권 GBK(Globl Brokerage)부가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본사 19층 비전홀에서 국내주식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투자정보 제공업체인 (주)다인탑홀딩스 한만식 대표가 ‘2018년 하반기 주식시장전망과 쌍화살 3박자 주식매매 기법’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문의는 교보증권 GBK부로 하면 된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