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진화된 해양안전 솔루션 선봬…코웨이,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대상'·'에너지 기술상' 받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진화된 해양안전 솔루션 선봬…코웨이,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대상'·'에너지 기술상' 받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7.0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해양안전 엑스포서 진화된 해양안전 솔루션 선봬

KT는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이하 해양안전 엑스포)에 참가해 해양안전을 포함한 재난안전 기술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해양안전 엑스포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안전 전문 국제 컨퍼런스로, 해양안전을 위한 관련기관의 정책 및 성과 발표를 비롯해 관련기술을 전시∙홍보하는 행사다.

KT는 이 자리에서 △스카이십(Skyship) △초수평 안테나 배열 시스템(OTHAD) △공공안전통신망∙미래기술을 주제로 전시관을 구성해 KT가 가진 차별화된 재난안전 기술과 사업 성과를 소개했다.

코웨이,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대상'·'에너지 기술상' 받아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지난 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제 21회 에너지 위너상 시상식에서 '나노직수 정수기'와 '시루직수 정수기'가 각각 대상과 에너지 기술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의 공동 주최로 진행되는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에너지 효율이 높은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코웨이 나노직수 정수기는 이번 시상식에서 올해 최고의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주어지는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루직수 정수기는 에너지 기술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RO 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한 정수기의 경우 수조를 사용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직수 방식을 구현한 국내 유일한 정수기다.

에누리 가격비교, 램 매출 전년동기比 194% ↑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올해 1월~6월까지 PC 주요 부품 별 합산 판매 분석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램 매출이 194%로 가장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고 6일 밝혔다.

그래픽카드와 CPU 매출은 각각 144%, 80% 상승했다. 특히 램(RAM)은 올 6월 한 달 총 거래액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291% 상승했고, 6월 판매수량도 올 1월과 비교해 51% 증가하며 큰 성장세를 보였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학생들의 여름방학과 직장인들의 휴가시즌이 다가오는 본격적인 게임 대목이 시작되면서 고사양 PC 게임을 위한 부품 구매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분석했다.

코리아센터, 조엘그룹과 중국 캠핑카(RV)사업 계약체결

국내 최대규모의 수입 카라반 캠핑카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센터는 조엘 그룹과 중국 캠핑카(RV)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합자회사를 설립한다. 조엘 그룹이 지분 60%, 코리아센터가 40%를 소유하고 캠핑카 설계, 개발, 생산, 마케팅, 판매, AS까지 담당하게 된다.

조엘 그룹은 중국 장쑤성에 위치한 기업으로 우레아 몰딩 컴파운드 사업, 부품 사업을 비롯하여 지적재산권과 특허권 50개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코리아센터는 경기도 화성에 대지 약 5500m²(1650여평), 지상 2층 규모로 카라반 및 캠핑카 센터를 운영하면서 카라반 및 캠핑카 사업 노하우를 쌓아 왔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