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HEVC' 세계 첫 이동통신망 상용화…LG CNS, 지능형 보안 솔루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HEVC' 세계 첫 이동통신망 상용화…LG CNS, 지능형 보안 솔루션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7.1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HEVC' 세계 최초 이동통신망 상용화

KT는 이동통신망에 Full HD급 영상통화 코덱 'HEVC'(High Efficiency Video Codec)를 적용하고 초고화질 영상통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HEVC는 초고화질 영상 코덱으로 고화질 영상을 화질의 손상 없이 작은 용량으로 전달할 수 있는 차세대 영상 전송 기술이다. HEVC는 기존 영상통화 서비스에 적용돼 있는 H.264 코덱 대비 2배 높은 압축률로 Full HD급 영상 전송 시에도 품질 손상 없이 초고화질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KT는 세계 최초로 LTE 상용망에 HEVC 코덱을 적용해 갤럭시 S9/S9+ 등 HEVC 코덱을 지원하는 신규 단말 간 영상통화 시, 영상 품질이 기존 대비 3배 이상 좋아진 Full HD급 초고해상도의 영상 통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LTE 이동통신망에의 HEVC 코덱 적용을 시작으로, KT는 향후 5G 상용망에도 적용해 초고화질 영상통화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다 실감 있는 5G기반의 AR·VR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LG CNS, 지능형 보안 솔루션 출시

LG CNS는 첨단 IT기술이 접목된 지능형 보안 솔루션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지능형 보안 솔루션은 인공지능과 스마트폰 제어 기술 등을 활용해 사람과 문서에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과 '지능형 출력물 보안솔루션'이다.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은 기업의 출입 보안을 강화하고 방문객 출입 인증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주는 신개념 출입 시스템으로, 신분증 인식·QR코드 인식·Visitor ON 기술 등 첨단 IT 보안 기술로 구성됐다. 

지능형 출력물 보안솔루션은 문서의 출력부터 복사, 보관, 반출, 파쇄 등 출력물의 모든 과정을 관리해 기업 핵심문서 유출을 차단하는 기술로, AI 기술이 적용됐다.

여기어때, 숙소와 액티비티 '하이브리드' 시장 공략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는 액티비티 이용 경험을 확대하는 '숙박해도 액티비티해도 1만 원 쿠폰세트 모두 지급' 행사를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달 말까지 숙소를 예약한 모든 사용자는 '액티비티' 1만 원 할인 쿠폰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액티비티 예약자는 1만 원 '숙소' 쿠폰세트가 생긴다. 2만 원 이상 결제자 전원이 대상이다.

또한 여기어때는 오는 22일까지 캐리비안베이 오후권 1+1과 종일권, 또는 종일권+구명조끼(무료 대여) 패키지를 단독 판매한다. 상품 구매 후 골드시즌(7/7~8/26) 이용 당일 에버랜드 오후 무료 자유이용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청호나이스, 욕실공간 부담 없는 '청호 슬림 연수기 S500' 출시

청호나이스는 슬림한 두께의 초소형 사이즈 '청호 슬림 연수기 S500'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청호 슬림 연수기 S500는 순도 98%이상의 정제소금으로 이루어진 전용 재생제와 2중 구조 필터로 연수효과를 누릴 수 있고,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최근 빠르게 늘고있는 1~2인 가구에서도 욕실공간 차지를 최소화 함으로써 부담없이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