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한국당, 혁신비대위 구성 마무리…대변인에 배현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한국당, 혁신비대위 구성 마무리…대변인에 배현진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8.07.2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갑룡 경찰청장 청문보고서 채택…천정배 “협치 내각은 한국당과의 대연정 시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정진호 기자) 

▲ 자유한국당이 24일 혁신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했다. ⓒ뉴시스

한국당, 혁신비대위 구성 마무리…대변인에 배현진

자유한국당이 24일 혁신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재선의 박덕흠 의원·초선의 김종석 의원·최병길 전 삼표시멘트 이사·김대준 소상공인연합회 분과위원장·이수희 마중물 여성연대 대변인·정현호 한국청년학회 이사장·배현진 송파을 당협위원장을 혁신 비대위원으로 선임했다.

이 가운데 배현진 당협위원장은 혁신비대위 대변인으로 임명됐다.

이로써 한국당 혁신 비대위원은 당연직 위원인 김성태 원내대표와 함진규 정책위의장을 포함, 총 9명으로 확정됐다.

민갑룡 경찰청장 청문보고서 채택…“능력·자질 갖췄다”

국회가 24일 민갑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국회는 이날 오후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이 안건을 상정·의결했다.

행안위는 종합평가서에서 “후보자가 지난 30여 년간 경찰관으로 재직하면서 합리적이고 꼼꼼한 일처리로 조직 내·외부에서 두터운 신망과 존경을 받고 있다는 점, 경찰 내 기획 전문가로서 수사구조개혁·자치경찰제 도입 등 경찰 개혁과제에 관해 폭넓은 이해를 갖고 있다는 점, 후보자의 도덕성·재산 등 개인 신상과 관련해 특별한 문제점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는 점”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그러면서 “현장경험의 부족, 경찰청 인사 운영 개선 및 일부 수사 이슈 등에 관해 답변이 불명확했다는 지적이 있었으나, 경찰청장으로서의 직무수행능력과 자질을 갖춘 것으로 판단된다”고 했다.

앞선 23일에는 민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실시됐지만, 별다른 논란 없는 ‘무난한 청문회’였다는 평가가 주를 이뤘다. 일각에서는 민 후보자의 고속 승진이나 현장경험 부족 등을 꼬집기도 했으나, 도덕성에 대한 지적은 나오지 않았다.

천정배 “협치 내각은 한국당과의 대연정 시도…안 하느니만 못해”

민주평화당 천정배 의원은 24일 문재인 정부의 ‘협치 내각’과 관련, “자유한국당과의 대연정 시도”라며 “안 하느니만 못하다”고 비판했다.

천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여소야대 상황에서 국정운영에 국회의 뒷받침을 받기 위한 고민은 이해한다”며 “그러나 대연정은 촛불국민혁명의 결과로 만들어진 이 정부가 뭘 해보겠다는 것이 아니라, 뭘 안 하면서도 비난을 나눠지겠다는 꼼수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평화당, 정의당, 무소속 등 개혁진영을 아울러서 모든 개혁 과제들을 완수할 수 있는 ‘개혁입법연대’도 걷어차고, 개혁입법이 어려워졌다면서 자유한국당에 손을 내미는 것은 뭘 위한 것이냐”며 “적폐세력과 연정을 하면 적폐청산은 어떻게 할 것이며, 반개혁세력과 연정을 하면 개혁은 어떻게 할 것이냐”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국가비상상황도 아닌데 기득권 세력이든, 국정농단 세력이든 다 손잡으면 책임정치는 어디에 있느냐”며 “뭐라고 말을 해도 나눠먹기 야합 이상이 될 수 없다. 최근 경제정책 등에서 나타난 일련의 보수화가 결국 자유한국당과의 대연정으로 가는 전조가 아니었는지…”라고 덧붙였다.

천 의원은 또 “민주평화당 입장에서도 힘을 합치자는 제안이 고맙긴 하나 국회에서의 협치로 충분하다고 생각하다”면서 “최근 지방선거의 결과로 곳곳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일당 독점과 그에 따른 오만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 민주평화당은 지난 대선에서 국민에 의해 야당으로 선택된 만큼 야당으로서 문재인 정부에 협력할 것은 협력하고 비판할 것은 분명하게 비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