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ICT 꿈나무 대상 'YT 클래스' 개최…LGU+, 국산 제조사와 5G용 차세대 전송장비 구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ICT 꿈나무 대상 'YT 클래스' 개최…LGU+, 국산 제조사와 5G용 차세대 전송장비 구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7.2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ICT 꿈나무 대상 'YT 클래스' 개최

SK텔레콤은 전국 영재고와 과학고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청사진과 글로벌 ICT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YT 클래스'(Youth Technology Class)를 신설했다고 25일 밝혔다.

YT클래스는 전국 영재고, 과학고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등 글로벌 ICT 트렌드에 대한 실무 강의와 SK텔레콤 구성원들이 직접 수행하고 있는 분야의 ICT 현황 등을 설명한다.

앞서 SK텔레콤은 24일 화요일 전남 나주에 위치한 전남과학고등학교를 찾아, 전교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번째 YT 클래스를 가졌다.

이날 강연은 SK텔레콤 이현아 AI기술 유닛장이 '누구(NUGU)를 통해 본 딥 러닝'(Deep Learning)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인공지능 기술 트렌드 △음성인식 알고리즘 △자연어 처리 △음성합성 인공지능 등 다양한 관련 기술이 소개됐다.

LGU+, 국산 제조사와 손잡고 5G용 차세대 전송장비 구축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 5G 상용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국산 장비 제조사인 다산네트웍솔루션즈와 유비쿼스의 차세대 전송장비를 도입키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장비는 5G 무선 기지국과 유선 네트워크 간 데이터 트래픽을 전달해주는 고성능 집선 '100G 스위치'로, 현재 LTE네트워크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존 스위치 보다 46배 많은 데이터를 10배 빨리 처리하면서도 장비 크기와 소비전력은 기존 장비와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어 5G 네트워크 고도화의 핵심 장비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 장비에는 차세대 네트워크 핵심기술인 '세그먼트라우팅'(SR;Segment Routing)이 적용돼 있어 트래픽 제어, 망 운영 간소화, 타 제조사 제품과 쉬운 연동, SDN과 같은 차세대 기술 대응 등에 유리하다.

KT, 로밍서비스 혜택 확대

KT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26일부터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프리미엄 출시 △데이터로밍 기가팩 중일 출시 △데이터로밍 기가팩 아시아 데이터량 확대 등 로밍서비스 혜택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프리미엄은 미국, 중국, 일본을 포함한 40개국에서 속도와 용량 제한 없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요금은 하루 1만4300원이며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제공한다. 40개국은 로밍 이용자의 약 90%가 방문하는 곳으로 해외에서 데이터 이용량이 많은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데이터로밍 기가팩 중일은 한국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중국과 일본에서 5일 동안 2.5GB의 데이터를 2만5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국내와 같은 1초에 1.98원으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KT 로밍ON과 함께 사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음성과 데이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KT는 데이터로밍 기가팩 아시아 제공 데이터량을 대폭 확대한다. 기존과 요금은 동일하지만 2GB 서비스는 3GB로, 3GB는 5GB로 확대한다. 데이터를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과 나눠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로밍 기가팩 쉐어링 아시아는 동일한 요금에 제공 데이터량을 4GB에서 7GB로 확대한다.

야놀자, 쏘카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계열법인 레저큐가 국내 1위 카셰어링 기업 쏘카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야놀자와 레저큐, 쏘카는 앞으로 성공적인 사업 확장과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한 파트너로서 차량 공유 서비스와 숙박∙레저 예약 서비스 간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긴밀히 공조해나갈 계획이다.

우선, 야놀자와 쏘카는 양사 고객 및 임직원을 위한 혜택을 상호 제공한다. 특별상품 구성이나 공동 프로모션 등도 진행할 예정이며, 중장기적으로는 IoT, AI 기반의 스마트 시스템 구축에도 힘을 모은다. 숙박 외, 레저 사업 관련 협업은 야놀자 계열법인 레저큐가 쏘카와 별도 협약을 맺고 직접 진행한다.

쏘카는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야놀자 가맹점, 레저큐 제휴점 등 주요 업장에 공유차량을 배치할 예정이다. 야놀자와 레저큐의 사업 확장에 필요한 차량도 지원한다.

집닥, 책임 관리 서비스 강화 인테리어 전문가 교육 실시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책임 관리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인테리어 전문가 교육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8주 과정으로 이루어진 이번 인테리어 전문가 교육은 매주 화요일 3시간 동안 강남구 역삼동 본사 사무실에서 집닥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세부 내용으로는 인테리어 전반의 공정관리, 계약서·견적서·시방서 등의 문서작성법, 고객상담 등이다. 인테리어 창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예일인테리어스쿨의 이진 대표가 직접 인테리어 현장용어, 여러 인테리어 업체의 견적 예시, 공사 관련 사항들을 강의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