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지엠코리아, ‘캐딜락코리아’로 사명 변경…현대차, 싱가포르에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택시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지엠코리아, ‘캐딜락코리아’로 사명 변경…현대차, 싱가포르에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택시 공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7.2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지엠 코리아, 사명 ‘캐딜락 코리아’로 변경

미국 제네럴모터스(GM)의 최상위 브랜드 캐딜락을 수입 판매하는 지엠 코리아는 캐딜락 코리아로 사명을 공식 변경했다고 26일 밝혔다.

캐딜락이 브랜드명으로 사명을 변경하는 것은 해외 진출국 52개 중 최초이며,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 및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김영식 캐딜락 코리아 사장은 "지엠 그룹 전 계열사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캐딜락의 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사명변경을 추진했다"며 "이번 사명변경은 캐딜락의 추가도약을 위한 발판으로써 프리미엄 브랜드 정체성 강화는 물론 독자노선 방침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딜락 코리아는 사명변경과 더불어 고객들에게 전방위적 브랜드 경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복합 문화체험 공간 '캐딜락 하우스 서울'을 다음달 재오픈할 계획이다.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전시장 갤러리 통해 볼거리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자사 전시장에 운영중인 미술 장학 프로그램 '드림그림' 학생들의 작품을 확대 전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한성자동차는 지난 2016년 삼성, 서초, 인천전시장을 시작으로 자사의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인 드림그림 장학생들의 작품을 전시장에 전시해 왔으며, 올해는 그 규모를 늘려 총 8개의 전시장에서 200여점의 드림그림 작품을 차량과 함께 전시한다.

전시된 작품들 중에는 △우클렐레 악기에 패턴과 그림을 넣은 개성있는 작품 △에코백을 재료로 한 프로젝트 작품 △식기를 재료로 한 업사이클링 작품 등 평소에는 보기 어려운 독특하고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픽셀 아트 및 일러스트레이션 작품들은 전시장의 모던한 분위기를 한층 높이며 고객들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드림그림 학생들의 실력이 프로그램을 통해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드림그림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대엠엔소프트, 여름철 제주도 인기 여행지 1위 ‘협재 해수욕장’

현대엠엔소프트는 지난해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의 제주도 내 목적지 검색어 데이터 상위 1000개를 분석한 결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은 인기 여행지는 '협재 해수욕장'으로 집계됐다고 26일 밝혔다.

제주도 한림읍 협재리에 위치한 협재 해수욕장은 조개껍질이 많아 은빛으로 반짝이는 백사장과 에메랄드빛 해변이 펼쳐져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명소다.

2위와 3위에는 성산일출봉, 천지연폭포가 올랐다. 이 외에도 △섭지코지 △에코랜드 △용두암 △주상절리 △만장굴 등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

현대엠엔소프트 관계자는 "폭염이 이어지는 올 여름에도 휴가를 즐기기 위해 제주도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며 "모바일 내비게이션 맵피를 이용해 많은 국내 여행객들이 초행길도 안전하고 정확하게 주행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대차, 싱가포르에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택시 최대 1200대 공급

현대자동차는 26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싱가포르 최대 운수기업 컴포트 델그로(Comfort Delgro)사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택시 공급 계약을 체결, 내년 상반기까지 최대 1200대의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택시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은 김형정  현대자동차 사업관리본부장 부사장, 림짓포(Lim Jit Poh) 컴포트 델그로 그룹 회장과 양반셍(Yang Ban Seng) 사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계약에 따라 현대차는 올해 말까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택시 500대를 컴포트 델그로사에 공급하며, 추가 공급 협의에 따라 내년 상반기에 최대 500대를 추가로 공급할 계획이다. 지난 4월 수주한 200대를 포함하면 최대 1200대의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택시가 싱가포르 도로를 누비게 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아시아 금융·유통의 허브이자 연간 15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관광대국 싱가포르에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택시를 공급함으로써 친환경 택시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금호타이어, 여름맞이 구매고객 사은 이벤트 실시

금호타이어는 차량 이동이 많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프리미엄 타이어 구매 고객과 트럭·버스용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0일부터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25일까지 타이어프로 등 전국 금호타이어 대리점(일부매장 제외)에서 승용 및 SUV차량용 타이어 4개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포츠 카라 티셔츠△블루마운틴 우븐슈즈△CGV 모바일 영화티켓 4매 세트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행사 제품은 승용차용 프리미엄 타이어인 마제스티9, 엑스타 PS91, PS71 와 SUV용 프리미엄 타이어인 크루젠 HP91, HP71 전 규격이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8월 18일까지 금호타이어 트럭·버스 타이어 전문판매점인 KTS(일부매장 제외)에서 타이어 2개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5톤 이상 카고, 트랙터, 덤프, 관광버스 차량 중 RS55, RS50, RA50, XA10, RA33, MA22 전륜 규격 2개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고급 무선 핸디 마사지기와 캠핑의자 2개 1SET 중 하나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