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제철은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0% 늘어난 3756억 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16.1%, 37.2% 증가한 5조4477억 원, 1900억 원으로 집계됐다.
현대제철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계절적 성수기 진입과 고부가 제품 판매 증가, 대형 프로젝트 수주, H CORE 제품 적용 확대 등에 힘입어 실적 호조를 이룰 수 있었다는 입장이다.
다만 통상압력 심화, 온실가스 추가 감축, 수요산업 부진 지속 등 하반기 경영환경이 어려워질 것으로 보고, 전사적 비용 절감과 생산성 개선활동을 통한 원가경쟁력 제고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2분기 글로벌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6.9% 확대하는 등 고부가 제품에 대한 마케팅 강화와 전사적 비용절감을 통해 수익성 향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건설·자동차 등 수요산업의 위축과 불확실성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수익성 개선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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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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