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메이플스토리M’, 글로벌 누적 300만 다운로드…컴투스, 창립 20돌 ‘희망 나눔 바자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넥슨 ‘메이플스토리M’, 글로벌 누적 300만 다운로드…컴투스, 창립 20돌 ‘희망 나눔 바자회’ 개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8.0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메이플스토리M 글로벌 버전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300만 건을 돌파했다. ⓒ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M’, 글로벌 누적 300만 다운로드

㈜넥슨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메이플스토리M’의 글로벌 버전이 누적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앞서 넥슨은 지난달 26일 대만, 싱가포르, 미국, 유럽 등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메이플스토리M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실제 앱애니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M은 지난달 31일 기준 싱가포르와 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각각 1, 2위라는 매출 순위를 기록했다.

또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등 3개국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태국과 베트남에서도 각각 3,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컴투스, 창립 20주년 맞아 ‘희망 나눔 바자회’ 개최

컴투스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지난달 31일 컴투스 본사에서 ‘희망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바자회에는 임직원들이 기증한 개인 물품 1000여점이 모였다. 특히 의류, 가전제품, 도서,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기증품이 모여 임직원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다.

아울러 행사 당일에는 바자회 이외에도 농구, 다트, 야구 등 다채로운 참여형 기부 이벤트도 마련됐다.  또한 임직원이 직접 구운 붕어빵을 판매하는 ‘붕어빵 타이쿤’도 운영돼 자사의 인기 게임을 추억하는 시간도 가졌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5주년 업데이트를 맞아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인 ‘띵똥~모마왔어요’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띵동 모마왔어요는 ‘모두의마블’ 관계자가 이용자들이 게임을 하는 현장을 직접 방문해 별도 아이템 구매 없이 승부하는 게임 내 신규 모드 ‘아이템 놀이터’ 대결로 진행된다.

또한 오는 17일에는 여의도 한강공원에 현장 습격 컨셉의 ‘모두의마블’ 텐트도 운영한다. 현장 플레이 대결에서 이긴 참여자에게 외식 상품권, 게임재화 쿠폰, 넷마블프렌즈 상품 등 즉석에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방침이다.

룽투코리아, ‘블레스 모바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룽투코리아는 모회사 룽투게임을 통해 개발 중인 ‘블레스 모바일’(가칭)에 대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룽투코리아는 일본을 제외하고 블레스 모바일 의 전세계 판권을 확보하게 됐다.

블레스 모바일은 네오위즈가 지난 2016년 선보인 온라인 MMORPG ‘블레스’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이다.

이홍의 룽투코리아 게임사업본부장은 “지난 5월 블레스 글로벌 얼리억세스 버전이 스팀에 출시된 후 북미, 유럽에서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만큼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와 중화권은 물론 글로벌에서도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성진 네오위즈 블레스스튜디오 본부장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블레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블레스가 글로벌 IP로 유저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 받을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