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스마트팩토리 핵심기술 보유 기업에 60억 투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은행, 스마트팩토리 핵심기술 보유 기업에 60억 투자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08.0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의 생애주기에 맞춰 동반자금융 지원 추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IBK-BNW 기술금융 2018 펀드’의 두 번째 투자기업으로 소프트모션앤로보틱스를 선정하고 투자를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투자기업으로 선정된 소프트모션앤호보틱스에 투입되는 투자금은 60억원이며, 상환전환우선주 발행‧인수 형태로 진행된다.

소프트모션앤로보틱스는 국내 최초로 소프트웨어 기반의 산업용 자동화장비 동작 제어시스템을 개발한 기업이다. 이번 투자금은 동작 제어시스템 시장 선점을 위한 기술개발, 인력확보, 운영자금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동작 제어시스템은 스마트팩토리 구현의 핵심 기술”이라며, “반도체, 사물인터넷, 산업용 로봇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도 가능해 기업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투자이유를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생애주기에 맞춰 성장(Scale-up), 재도약(Level-up), 선순환(Cycle-up)을 지원하는 동반자금융(3-up)을 추진 중으로, 지난 6월 1500억원 규모의 ‘IBK-BNW 기술금융 2018 펀드’를 조성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 등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투자해 투자수익은 물론 혁신 중소기업의 도약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