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감성으로 소통해요”…CJ CGV, 리버스 멘토링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젊은 감성으로 소통해요”…CJ CGV, 리버스 멘토링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8.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2일 서울 중구 CJ 인재원에서 개최된 리버스 멘토링 오리엔테이션 모습 ⓒ CJ CGV

CJ CGV는 지난 2일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리버스 멘토링(Reverse Mentoring)'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리버스 멘토링이란 선배가 후배에게 경험과 지식을 전달하는 일반적인 멘토링과는 반대로, 후배 사원이 경영진의 멘토가 돼 함께 경험하고 젊은 생각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CGV는 최신 트렌드와 문화, 젊은 세대의 관심사에 대한 경영진의 이해를 높이고 세대 간 격차를 감소시키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전했다.

이날 리버스 멘토링에는 서정 대표를 비롯해 최병환 신사업추진본부장, 윤승로 글로벌사업본부장 등 CGV 경영진 15명과 자발적으로 신청한 40여 명의 사원급 구성원들이 함께했다. 사원급 멘토들은 각자가 가장 자신 있는 분야를, 경영진 멘티들은 본인이 가장 경험하고 싶은 분야를 밝히고 공통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15개의 조를 구성했다.

다음으로는 첫 만남의 다소 얼어있는 분위기를 해소하기 위해 ‘아이스 브레이킹(Ice Breaking)’ 시간을 가졌다. 키덜트 상품으로도 보편화 된 미니 드론을 자유롭게 조작하며 조별 대결을 펼치는 등 멘토와 멘티가 한 팀으로 협력하며 편안한 분위기가 조성됐다.

이후 각 조별로 핫플레이스 방문, 여가, 문화, 취미생활 공유 등 월별 멘토링 주제를 정하고 활동 계획을 수립했다. 리버스 멘토링 기간 중에는 더 많은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는 ‘멘.친.소(멘토의 친구를 소개합니다)’ 시간도 마련해 열린 소통의 장을 확대하고 경영진들에게 풍부한 정보도 전달할 계획이다.

멘토링 프로그램이 끝나는 11월에는 다시 한 자리에 모여 멘토링 페어를 열고 4개월간의 활동 후기와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리버스 멘토링에 멘토로 참가한 CGV 천안펜타포트의 김빛나 사원은 “경영진분들을 만나 뵐 기회가 흔치 않은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참가하게 됐다”며 “멘토로서 새로운 시각도 전달드리고, 반대로 멘티와의 많은 대화를 통해 또다른 배움의 기회가 될 것 같아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훈구 CGV 인사담당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트렌드를 이해하고 이를 문화로 계속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리버스 멘토링을 통해 CGV의 미래를 이끌 젊은 감성의 주니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길 바라며, 수평적인 분위기를 다지고 새로운 인사이트도 얻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