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이마트24, ‘수박 콘셉트 샌드위치’ 출시…롯데百, ‘몬스터 VR’ 실내 테마파크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이마트24, ‘수박 콘셉트 샌드위치’ 출시…롯데百, ‘몬스터 VR’ 실내 테마파크 오픈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8.0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이마트24, ‘수박 콘셉트 샌드위치’ 출시

▲ 이마트24는 수박을 콘셉트로 한 샌드위치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 이마트24

이마트24는 수박을 콘셉트로 한 샌드위치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궁금할 수박에 없는 샌드위치’는 수박의 가벼운 단맛과 햄의 짭조름함, 에그의 담백함이 어우러진 게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수박이 7~8월 제철과일인 점을 감안해 8월 말까지 샌드위치를 한정 판매하기로 했다.

수박 색감의 식빵은 수박 파우더, 수박향 시럽 등을 넣어 구현했다. 수박껍질은 녹차분말을, 수박씨는 초콜릿을 각각 적용했다. 수박의 맛을 강조하기 위해 샌드위치 내용물을 햄과 에그로 최소화한 점이 특징이다.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즐기는 요트 프로그램 준비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은 휴가철을 맞아 리조트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요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8일 밝혔다.

요트는 오전 10시, 오후 1시 30분과 2시 30분, 하루 3번 운항한다. 7일 전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체험 시간은 1시간이며, 요금은 2만원(1인)이다.

한편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에 15일까지 방문하는 고객은 조식뷔페와 온천무제한 패키지를 1만8000원(1인)에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롯데百, ‘몬스터 VR’ 실내 테마파크 오픈

롯데백화점은 오늘 10일 건대점 10층에 백화점 업계 최초의 VR 체험관인 ‘롯데 몬스터 VR’ 실내 테마파크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 몬스터VR의 영업면적은 1400㎡이며, 60개 이상의 다양한 VR 컨텐츠로 구성돼 있다. 롯데백화점은 2017년 9월 엘큐브 홍대점에 상권에 적합한 컨텐츠의 도입을 목적으로 ‘가상 현실(VR)체험관’을 오픈한 바 있다.

엘큐브 홍대점 3층에 위치한 VR체험관은 148㎡규모로 ‘금광 캐기’, ‘승마 경주’, ‘외나무다리’, ‘놀이기구 체험’ 등의 다양한 VR 체험 기구를 설치해 주말 대기 시간이 1시간에 육박하는 등 10~20대 젊은 세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건대점의 경우 20~30대 고객이 전체 매출 구성비의 35%으로 전 점에서 가장 높고 대학가인 주변 상권 특성상 주말에도 친구, 연인 단위의 젊은 고객들 비중이 높다.

고객의 체류 시간 증대와 젊은 세대의 오프라인 이탈 현상이 화두인 요즘 롯데백화점 테넌트MD팀은 지난 1년간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 회사인 ‘GPM’과 공동으로 이러한 젊은 상권의 특성을 감안해 건대점에 VR테마파크 1호점을 오픈하게 됐다.

롯데 몬스터VR은 ‘몬스터 어드밴처’, ‘몬스터 판타지’, ‘몬스터 시네마’, ‘몬스터 카페’로 구성돼 있으며 설치된 기구는 1인승부터 12인승까지 다양하다. 다양한 VR 컨텐츠 보유로 동시 탑승인원만 약 100명까지 가능하다.

홈앤쇼핑, 모바일 앱 순이용자 업계 1위

홈앤쇼핑은 6월 모바일앱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발표된 웹사이트 순위 분석업체 코리안클릭의 6월 자료에 따르면 홈앤쇼핑 모바일앱은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전체 커머스 업계 종합 순위에서는 최초로 5위(11번가-쿠팡-위메프-G마켓 順)에 이름을 올렸다.

하이트진로, 소방공무원 복지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이트진로는 지난 7일 소방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 및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노후 소방 장비를 개선하고 소방공무원의 복지 향상을 위해 향후 소방청과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올해 호남권을 시작으로 노후 소방서 시설 보수, 여성 복지시설 개선과 함께 화재 취약 지역의 소화기, 감지기 교체 등 안전시설 개선에도 힘쓸 예정이다.
 
롯데주류, 폭염에 클라우드 시네마 라운지 방문객 증가

롯데주류는 7월 한달 간 ‘클라우드 시네마 라운지’를 찾은 방문객이 전월 대비 50% 이상, 생맥주 판매량도 60% 이상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클라우드 시네마 라운지는 롯데주류와 롯데시네마가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공간으로 정통 독일식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 생맥주를 마시며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마련한 매장이다.

현재 잠실 롯데시네마 롯데월드몰점과 김포공항점에서 운영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