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면세점, 아동센터에서 ‘탱키패밀리’ 캐릭터 상품 기부…롯데마트, 中企 투자협약 기금 조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면세점, 아동센터에서 ‘탱키패밀리’ 캐릭터 상품 기부…롯데마트, 中企 투자협약 기금 조성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8.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면세점은 지난 8일 영등포구 쪼물왕국 지역아동센터에서 롯데면세점 ‘탱키패밀리’ 캐릭터 상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아동센터에서 ‘탱키패밀리’ 캐릭터 상품 기부

롯데면세점은 지난 8일 영등포구 쪼물왕국 지역아동센터에서 롯데면세점 ‘탱키패밀리’ 캐릭터 상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특별 제작된 기부품 박스에 탱키패밀리 교육용 카드게임, 인형, 공책, 파우치 등 500만원 상당의 캐릭터 상품을 담아 후원했다.

이번 롯데면세점의 상품 후원은 쪼물왕국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이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 관람권 증정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이루어졌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6월 말 개최한 제27회 패밀리 콘서트에 문화 소외 가구 아동 2000여 명을 초청했다. 그 중 쪼물왕국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콘서트 초청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편지를 보냈고 롯데면세점은 그에 대한 화답으로 탱키패밀리 캐릭터 상품을 전달키로 했다.

롯데마트, 중소기업 투자협약 기금 조성

롯데마트는 중소기업 R&D 투자를 위한 기금 조성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롯데마트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함께 ‘민관공동기술 개발 투자협약기금’ 조성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는 대기업과 중견기업이 중소기업과의 공동 R&D 투자협약기금을 신규로 조성하고, 정부가 대·중견기업,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민간 주도적인 개방 혁신형 상생협력을 지원 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중기부와 롯데마트가 포함된 민간기업이 1대 1의 비율로 조성하는 투자협약기금은 3년간 각각 중기부 39억 원, 롯데마트 15억원, 중견기업 2개사 16억원을 지원하게 된다.

조성된 투자기금은 투자기업과 중소기업이 신제품 및 국산화 개발 수요에 따른 개발과제를 발굴, 제안하면 중기부에서는 적합한 과제를 선정해 개발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영등포구 소외계층에 ‘사랑의 삼계탕’ 나눔 봉사

롯데홈쇼핑은 말복을 앞두고 지난 8일 영등포구 소외계층 300명을 초청해 ‘사랑의 삼계탕’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6000만 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신경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정진원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은 이른 시각부터 약 300인분의 삼계탕을 준비해 어르신들에게 대접했다. 또한 이완신 대표이사가 영등포구 소외계층 지원 기금 6000만 원을 전달했으며, 이는 소외계층의 식생활 개선을 위한 반찬 나눔 기금으로 쓰여질 예정이다.

편의점 CU, ‘ 건강기능식품’ 10여 가지 출시

편의점 CU는 건강 관련 식품 전용 진열존인 ‘CU 헬스존’을 론칭해 10여 가지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먼저 CU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그니스와 손잡고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담은 ‘오늘의 간, 힘, 장’을 출시한다.

해당 상품들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획득한 상품이다.

간편하게 짜먹는 ‘광동 쌍화보감’도 단독으로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기혈을 조화롭게 하는 진한 광동 쌍화 진액을 스틱 하나에 25%나 함유하고 있다.

한편 CU가 올해 초 신설한 ‘건강식품’(건강기능식품, 홍삼 음료 등) 카테고리는 6개월 만에 매출이 35.7%나 훌쩍 뛰며 가파른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