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百, 가을 시즌 ‘웨딩 페어’ 진행…롯데면세점, 고객 소통 ‘냠 플레이’ 캠페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百, 가을 시즌 ‘웨딩 페어’ 진행…롯데면세점, 고객 소통 ‘냠 플레이’ 캠페인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8.1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전점에서 ‘롯데 웨딩페어’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가을 시즌 ‘웨딩 페어’ 진행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전점에서 ‘롯데 웨딩페어’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가을 웨딩시즌을 앞두고 이번 롯데 웨딩페어를 통해 다양한 웨딩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상품권·경품 증정, 더블 마일리지 적립 등 이벤트도 선보인다.
 
우선 총 250여개의 패션·생활가전 브랜드의 총 1000억원 가량의 혼수 필수 상품들을 준비했다. ‘삼성전자’, ‘엘지전자’의 가전제품 2품목 이상 구매 시 각 추가 4% 할인 혜택과 모바일상품권 3% 추가 증정한다.

남성 정장 브랜드 ‘캠브리지’는 MTM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프리미엄 맞춤 정장 브랜드 ‘타카오카앤코’는 고급 원단 예복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예물 필수품목인 장신잡화 브랜드들도 행사에 참여해 ‘골든듀’에서는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보석함’을 증정하며, ‘티쏘’에서는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5% 할인 혜택을, ‘해밀턴’, ‘미도’ 브랜드에서는 웨딩 구매 고객 대상으로 5% 추가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롯데면세점, 고객 소통 ‘냠 플레이’ 캠페인 진행

롯데면세점은 고객 대상 모바일 매거진 서비스 론칭과 함께 ‘냠 플레이’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롯데면세점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 양방향 마케팅 캠페인이다.

롯데면세점이 VIP 고객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약 88만 명을 대상으로 선보이는 냠 모바일 매거진은 SNS와 롯데면세점 홍보사이를 통해서도 누구나 구독이 가능하다.

냠을 통해 여름철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매거진을 구독하는 롯데면세점 고객들은 롯데면세점 모델인 방탄소년단, EXO, 이종석, 황치열 등이 출연한 캠페인 영상과 모바일 배경화면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관련 정보도 얻을 수 있고, 매거진에 소개된 상품들은 롯데인터넷면세점과 연동한 원클릭 구매까지 가능하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대학생 할인 이벤트 진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방학을 맞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통 큰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31일까지 한화 아쿠아플라넷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고 공유하면 BIG2A(아쿠아리움+얼라이브스타)입장권을 50% 할인 받을 수 있다.

나이트 아쿠아는 동물 생태퀴즈를 맞추는 다양한 미션과 야행성 동물 생태설명회를 들을 수 있는 야간체험 프로그램으로 대학생은 1만 원에 입장 가능하다.

CJ ENM, 홈캉스 용품 관련 매출 급증

CJ ENM은 폭염에 홈캉스 관련 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CJmall에 따르면 7월 한달 동안 홈캉스 관련 용품의 주문이 전년 동기 보다 최대 10배 늘어났다.
아이들을 위한 ‘실내용 풀장’(900%)과 대표 홈캉스 용품으로 꼽히는 ‘게임기’(300%),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즉석 조리 제품’(190%), 누워서 영화나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빈백(bean bag) 소파’(73%), 음악 감상 및 홈파티를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7%) 등을 찾는 고객이 눈에 띄게 많아졌다

맥주 거품기, 무중력 의자 등 이색 홈캉스 용품이 눈에 띈다. 이색 상품을 주로 선보여온 펀샵(FUNSHOP)에서 맥주 거품기가 론칭 첫 달 만에 7월 판매량 베스트 신상품 순위 3위를 기록했다.

무중력 의자 ‘라이프 체어’는 7월 매출 순위 1위에 랭크됐다. 맥주 거품기는 캔맥주에 부드러운 거품을 더해주는 상품으로 수제 맥주를 직접 만들어 먹는 ‘홈브루잉’(home brewing)의 인기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무중력 의자 ‘라이프 체어’는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 같은 편안함 덕분에 퇴근 후 휴식을 즐기고픈 직장인들이 특히 많이 찾은 것으로 추측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