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기상청과 '지진 분야 상호협력' 업무협약…KT, 고객 편의 위한 '바로개통유심' 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기상청과 '지진 분야 상호협력' 업무협약…KT, 고객 편의 위한 '바로개통유심' 서비스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8.1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기상청과 '지진 분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SK텔레콤은 기상청과 지진 관측 시스템 구축을 위한 '지진 분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SK텔레콤은 전국에 위치한 기지국사 중 8000곳에 지진 감지 센서를 설치한다. 기지국사에서 제공되는 지진 관련 정보는 기상청이 보유한 지진 관측소에서 수집한 데이터와 함께 보다 정밀한 지진 관측을 위해 사용된다.

또한 내달부터 포항·울산·경주 등 지진 다발 지역 300개 기지국사에 센서를 우선 설치하고, 오는 2020년까지 전국 8000여 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크기의 지진 감지 센서는 △지진파 강도 △중력 크기 △진동 세기 등을 실시간으로 수집하는 기계다. SK텔레콤이 지진 관측 정보를 기상청에 공유하면, 기상청은 해당 정보 등을 바탕으로 지진을 감지할 전망이다.

KT, 고객 편의 위한 '바로개통유심' 서비스 출시

KT는 KT샵에서 LTE 유심 개통 신청부터 완료까지 5분 내로 가능한 '바로개통유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온라인(KT샵, 지마켓, 옥션) 및 오프라인(인천공항 KT로밍센터, M&S 매장) 매장에서 바로개통유심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은 온라인 KT샵을 통해 '본인확인 > 유심 정보입력 > 번호 및 요금제 선택' 3단계 만으로 상담원 연결 없이 5분 이내 LTE 유심을 개통 할 수 있다.

특히 마이 케이티 앱(구 고객센터앱) 최신버전을 이용하면 신용카드와 유심정보를 사진인식 기술을 통해 쉽게 입력 가능하고 고객이 원하는 경우 kt.com에서 25% 요금할인도 쉽게 신청할 수 있다.

케미렌즈, '아웃도어 안경렌즈' 시장 공략

안경렌즈 종합 브랜드사 케미렌즈는 아웃도어 안경렌즈 신제품을 출시하며 아웃도어 안경렌즈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아웃도어용 안경렌즈들은 선글라스를 비롯해 변색렌즈, 스포츠 고글렌즈, 드라이빙렌즈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신제품들은 등산, 사이클, 테니스, 스키, 골프, 하이킹, 캠핑 등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의 급증과 함께 최근 국내 안경시장에 핫하게 떠오르는 기능성 안경렌즈다.

이에 케미렌즈는 오는 9월에 안경착용 운전자의 편의를 위한 드라이빙 안경렌즈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케미렌즈의 드라이빙 전용 안경렌즈는 주간 및 야간 운전시 모두 적합하면서도 자외선과 청색광 차단 기능도 겸비해 착용 운전자의 눈 건강까지도 고려한 렌즈로 알려졌다.
 
LG전자, 도심 최고급 리조트서 '올레드 TV 시어터룸' 운영

LG전자는 서울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 '남산 풀 프리미어룸'에 올레드 TV와 사운드바를 설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객실은 이날부터 오는 9월 15일까지 LG전자 올레드 TV 시어터룸으로 운영되며, 투숙객에게는 일본 도쿄 최고의 파티시에 츠지구치의 '몽상클레르'(Mont St. Clair) 고급 디저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투숙객들은 객실 내에서 편안하게 스파를 이용하면서 77인치 올레드 TV의 압도적 화질, 사운드바의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구현하는 극장 같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LG 올레드 TV는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을 장착해 보다 완벽한 화질을 제공한다.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DeepThinQ)를 탑재해 음성만으로 채널검색·추천 등 맞춤 검색부터 영상 볼륨·채널 변경, 방송 시청 예약, TV 꺼짐 예약 등 TV 제어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