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현대차, 레드닷 디자인상 5개상 수상…한국자동차공학회,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현대차, 레드닷 디자인상 5개상 수상…한국자동차공학회,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8.16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 레드닷 디자인상 5개상 수상

현대자동차는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 1개와 본상 4개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상은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며, 디자인의 혁신성과 기능성 등 다양한 핵심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매년 각 분야별 수상작을 결정한다. 올해 현대차가 수상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는 전세계 45개국에서 총 8600여개의 제품이 출품,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현대차 수상 목록은 △쏠라티 무빙호텔(최우수상, 사운드 디자인 분야) △2018 평창동계올림픽 수소전기에너지 체험관 파빌리온(본상 2개, 브랜드 경험 설치물 및 사운드 디자인 분야) △파이어니어스 필름(본상, 필름&애니메이션 분야) △세이프티 홀로그램(본상,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 분야)이다.

이 외에도 현대차는 이노션 유럽법인이 출품한 '파이어니어스 필름(2017 제네바 모터쇼 현대차 브랜드 홍보 영상)'과 동서대학교가 출품한 2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세이프티 홀로그램'도 각각 클라이언트 자격으로 본상을 받았다.

제네시스, 레드닷 디자인상 최우수상 수상

제네시스 브랜드는 '제네시스 강남'과 '제네시스 사운드'가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리테일 디자인과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리테일 디자인 분야 최우수상을 받은 '제네시스 강남'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 모델을 깊이있게 체험할 수 있는 첫번째 독립형 전시관으로서 내면의 품격과 만족감을 추구하는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가치를 고객이 느낄 수 있게 만든 공간이다.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제네시스 사운드'는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음향으로 자동차의 웰컴사운드, 쇼룸, 이벤트 행사장, 광고 등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사용돼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한다. 특히 한국의 전통 악기인 장구에서 영감을 받은 리듬을 활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소리를 완성했다.

현대모비스, 전국 주요 사업장에 주니어공학교실 참가 초등생 견학 초청

현대모비스는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과학꿈나무 육성 프로그램인 '주니어 공학교실'의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국에 위치한 주요 사업장 견학과 과학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주니어 공학교실은 기초적인 과학 원리들이 어떻게 실제 기술로 구현되는지 실습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는 초등학생 대상 교육프로그램으로, 현대모비스 연구원들이 전문 강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2개 초등학교 400여 명의 초등학생들과 교사들이 초청됐으며, 금주 전국 주요 사업장 별로 하루 일정씩 진행된다. 학생들은 자동차 산업현장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자동차부품 생산현장과 기술연구소 등을 견학하게 되며, 별도의 과학체험 이벤트도 함께 체험하게 된다.

한국자동차공학회, 2018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개최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오는 17일부터 19까지 3일간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2018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대학생들이 직접 만든 자동차로 경연을 펼치는 대회로 대학생들에게 자동차를 직접 설계 및 제작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자동차산업의 전문가로 양성하고자 지난 2007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중국 대련이공대학교를 포함해 총 100개 대학 193개 팀에서 약 2600여 명이 참가, 3일간의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는 오프로드 차량인 Baja, 온로드 Formula, EV와 함께 신선한 아이디어와 독특한 디자인 차량이 출전하는 기술부문으로 나누어진다.  대회 종합 우승팀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5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참가자들에게 총 3500만 원 상당의 상금 및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2018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