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NYPC 토크콘서트’ 성료…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퍼블리싱 계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넥슨, ‘NYPC 토크콘서트’ 성료…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8.1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넥슨

넥슨, ‘NYPC 토크콘서트’ 성료

㈜넥슨은 지난 14일 서울 코엑스 아티움에서 ‘제3회 넥슨 청소년 챌린지’(NYPC)의 멘토링 프로그램인 ‘NYPC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세상을 바꾸는 프로그래밍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넥슨 ‘인텔리전스랩스’를 총괄하는 강대현 부사장을 비롯해 ‘데브시스터즈’ 김태훈 머신러닝 엔지니어, ‘멋쟁이 사자처럼’ 이두희 대표, ‘콩돌이 프로덕션’의 이진호, 이수현 등이 참여했다.

넥슨 정상원 NYPC 조직위원장은 “코딩이 어렵고 복잡한 교과목이 아닌 재미있고 실용적인 언어이자 도구라는 점을 알리고자 NYPC와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앰버서더들의 다양한 조언이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퍼블리싱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는 16일 엑스엘게임즈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신장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달빛조각사’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가 진행하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100억 원 규모의 보통주를 취득하고 엑스엘게임즈의 지분 약 4.6%를 확보했으며, 이와 함께 달빛조각사의 연내 테스트를 목표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오랜 개발 경험과 성과를 보유한 엑스엘게임즈와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신작 달빛조각사에 대한 협업으로 카카오게임즈의 라인업 강화를 비롯해, 검증된 파트너사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도 “카카오게임즈와 파트너가 돼 기쁘고 든든하다”며 “엑스엘게임즈가 지닌 개발 아이덴티티를 살려,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화답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금수랑’ 업데이트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클래스 ‘금수랑’과 신규 서버 ‘헥세’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용자는 오늘부터 소환수 ‘흑랑’과 함께 전투하는 것이 특징인 신규 클래스 금수랑과 신규 서버 헥세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펄어비스는 금수랑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9월 2주차까지 ‘금수랑 신화 무기 교환’ 이벤트가 열린다. 또 ‘1+1 점핑 캐릭터 지급’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금수랑 레벨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흑정령 쿠션을 받을 수 있는 ‘금수랑 커스터마이징 이벤트’, ‘금수랑 맞이 특별 출석 이벤트’, 전투 경험치 100%가 증가되는 ‘육성 부스트 핫타임 이벤트’도 시작됐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여름 이벤트 진행

넷마블은 16일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여름 이벤트 ‘칼데아 서머 메모리’를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칼데아 서머 메모리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자원을 모아 무인도를 개척하는 이벤트로, 어떤 자원을 모으냐에 따라 무인도의 모습이 달라져 자신만의 섬을 만드는 재미가 있다.

또한 여름 이벤트인 만큼 서번트(캐릭터)들이 수영복 등 여름 복장으로 등장해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것은 물론, 인기 서번트 ‘스카사하’(4성/어쌔신)을 기간 한정으로 획득할 수도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