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마크로젠, AI유전체 분석 기술 개발 협약…LGU+, 'YouTube Premium' 3개월 무료 프로모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마크로젠, AI유전체 분석 기술 개발 협약…LGU+, 'YouTube Premium' 3개월 무료 프로모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8.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마크로젠, AI유전체 분석 기술 개발 위해 맞손

SK텔레콤은 정밀의학 생명공학 전문기업 마크로젠과 AI 유전체 분석 솔루션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유전체 분석이란 DNA 변이, 염기서열정보, 질병정보 등을 알아내는 것이다.

이번 협약을 SK텔레콤은 통해 마크로젠이 보유한 유전체 데이터, 의학정보 등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AI 기반으로 분석, 축적,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자사의 압축저장기술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병원이나 연구기관 등이 데이터 저장 공간 확보를 위해 별도의 스토리지를 증설하지 않고도 데이터 보관이 가능하다.

양사는 AI 기술을 활용해 병원, 기관 등에서도 개개인의 유전체 정보뿐 아니라, 질병, 가족력, 생활습관, 환경 데이터 등 통합 데이터를 빠르고 쉽게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도 조기 개발할 예정이다.

KT DS, 기업맞춤형 비즈니스 플랫폼 케이빌링 출시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는 KT그룹의 통합업무관리시스템 구축과 운영 노하우를 담은 비즈니스 지원 솔루션 '케이빌링'(K-BILLING)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케이빌링은 △상품과 계약 등 통합고객관리 △고객의 요금청구와 사업자간의 정산관리 △고객의 수납관리와 청구서, 영수증 생성 및 메일 발송관리 등 사업자의 비즈니스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최근 4차 산업혁명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자율주행차, 5G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한 융합산업의 스마트 비즈니스를 원활하게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B2C는 물론 B2B 비즈니스를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아키텍처로 개발돼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으며, 청구서와 영수증을 제작하고 발송하는 등 다양한 유틸리티와 오류감지, 장애예방을 사전에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고객의 비즈니스에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LGU+, 'YouTube Premium' 3개월 무료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가입 고객에게 'YouTube Premium'(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의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21일부터 2019년 2월 20일까지 6개월 간 통신사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YouTube Premium은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YouTube(유튜브)의 모든 동영상과 음악을 광고 없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YouTube Premium 서비스에 가입하면 동영상을 보면서 메시지 전송, 인터넷 검색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휴대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끊김 없이 오디오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휴대폰에 동영상과 음악을 저장해 데이터 사용 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고객에게 가입한 요금제 종류에 상관없이 신청일로부터 3개월 간 YouTube Premium 서비스의 무료 혜택(기존 YouTube Premium/YouTube Red 유료 가입 또는 무료 체험 이용 고객은 제외)이 제공된다.

아울러 고객이 3개월 무료 이용 기간 도중에 YouTube Premium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하더라도 남은 기간 동안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으면 3개월 후 유료 전환되며, 월 사용료는 8690원(VAT 포함)이다.

삼성전자, 동남아·오세아니아 전역서 '갤노트9' 출시 행사 개최

삼성전자는 18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최대 규모의 마이딘 스타디움(My Dinh stadium)에서 현지 미디어·소비자·파트너 5만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갤럭시 노트9'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베트남 인기 가수와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갤럭시 노트9의 대용량 배터리, 인텔리전트 카메라 등 혁신 기능을 직접 소개했으며,  스마트 S펜의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퍼포먼스도 선보였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소비자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게임존, 스카이워크, 3D 포토부스 등에서 갤럭시 노트9의 혁신 기능을 직접 체험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지난 14일 필리핀 마닐라와 호주 시드니, 15일 말레이시아 쿠왈라룸푸르, 17일 태국 방콕에서도 다채로운 출시 행사를 연이어 개최했다.

뷰웍스, '방사선 암치료' 기기용 차세대 디텍터 개발 가시화

뷰웍스는 입자 방사선 암치료기기용 디텍터를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과 공동 실험을 통해 제품 실용화와 출시 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성공적인 데이터를 얻었다고 20일 밝혔다.

뷰웍스가 개발 중인 디텍터는 고해상도 이미지 촬영으로 더 정밀한 암 치료가 가능하며 방사선의 정보를 거의 실시간으로 제공, 방사선 암 치료 시술 도중에 실시간으로 시술 프로세스를 관찰할 수 있어 치료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이 모든 기능들이 이번 펜실베니아대학과의 실험 결과로 검증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