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신한-Toss CMA’ 계좌 수 57만 돌파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신한-Toss CMA’ 계좌 수 57만 돌파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8.2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신한금융투자의 ‘신한-Toss CMA’ 계좌가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1년 만에 57만 계좌를 돌파했다.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신한-Toss CMA’ 계좌 수 57만 돌파

신한금융투자가 ‘Toss(이하 토스)’와 제휴해 선보인 ‘신한-Toss CMA’ 계좌가 출시 1년 만에 57만 계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Toss CMA’계좌는 하루만 맡겨도 최대 연 1.3%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토스 앱에서 곧바로 개설 가능한 신개념 계좌다. 지난해 7월 첫 출시 이후 2030세대의 재테크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하고 있다.

신한-토스 CMA의 성공은 펀드 매매서비스로 이어졌다. 지난해 11월 오픈한 토스 펀드 매매 서비스는 총 4단계 절차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매수, 수익률관리, 환매까지 실시간 처리가 이뤄지며 1000원부터 가입할 수 있어 소액투자도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 현주미 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금융상품을 제공해 누구나 쉽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 경계를 허물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하나UBS자산운용이 20일 ‘하나UBS 글로벌4차산업1등주자산배분펀드’와 ‘하나UBS 중국1등주자산배분펀드’ 등 2종을 신규 출시했다. ⓒ하나금융투자

하나UBS자산운용, 자산배분전략 펀드 2종 출시

하나UBS자산운용이 성장성 높은 주식에 미국국채를 혼합한 자산배분 전략으로 장기적 성과를 추구하는 자산 배분전략 펀드 2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하나UBS 글로벌4차산업1등주자산배분펀드’와 ‘하나UBS 중국1등주자산배분펀드’는 성장성과 안정성의 조화를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내놓은 ‘하나UBS 글로벌4차산업1등주플러스 펀드’와 ‘하나UBS 중국1등주플러스펀드’를 활용해 트렌드에 부응하는 동시에, 안전자산으로 분류되는 미국 국채(ETF)를 편입해 글로벌 증시의 변동성에 대응한다.

상품 가입은 KEB하나은행 및 하나금융투자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영업점 및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H투자증권, 전국 29개 자매결연 마을 폭염피해 지원

NH투자증권이 올 여름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돕기 위해 전국 29개 자매결연 마을 ‘또 하나의 마을’에 양수기를 지원하고 임직원 대상으로 피해지원 성금을 모금했다고 20일 밝혔다.

‘또 하나의 마을’은 범농협 차원의 도농(都農) 혁신사업을 통해 연을 맺은 마을들이다. NH투자증권은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원들이 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소속 임직원들을 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돼 농번기 일손돕기, 농산물 직거래장터 및 기타 마을의 숙원사업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폭염 피해 지원을 위한 임직원들의 성금 모금활동도 실시했다. 지난 13일부터 일주일 간 모금된 금액은 총 4000만 원이다. 이 성금은 사단법인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로 전달돼 농업인 지원에 쓰인다.

NH투자증권 사회공헌단 관계자는 “우리 회사는 농협의 일원으로서 농업인들의 아픔을 항상 함께 나누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지원활동으로 많은 농민들께서 시름을 덜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안타증권, 2018 하반기 주식투자설명회 개최

유안타증권이 유안타증권이 이달 25일 대전을 시작으로 서울(9월 1일), 부산(8일), 울산(15일)에서 ‘2018 하반기 투식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18 하반기 주식시장 진단 및 핵심테마 점검’을 주제로 주식시장 대응법과 하반기 투자 전략에 대해 고민하는 개인투자자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유안타증권 계좌가 없어도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유안타증권 전진호 온라인전략본부장은 “어느 때보다 대응하기 어려운 주식시장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투자자들이 많을 것으로 안다”며 “이번 설명회가 하반기 투자 전략을 위한 나침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