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NHN빅풋 ‘야구9단’, 상반기 업데이트…컴투스, ‘SWC 2018’ 대륙컵 본선 돌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NHN빅풋 ‘야구9단’, 상반기 업데이트…컴투스, ‘SWC 2018’ 대륙컵 본선 돌입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8.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야구9단’이 2018년 시즌 상반기 선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NHN

NHN빅풋 ‘야구9단’, 상반기 업데이트

NHN빅풋이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은 2018년 시즌 상반기 선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2018 시즌에서 최소 50타석 이상의 기록을 보유한 타자, 10이닝 이상의 기록을 보유한 투수 등 316명의 선수를 만나볼 수 있다. 또 2018올스타전에 출전한 선수 48명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야구9단은 선수들의 고유 ‘특능’(특수능력) 2차 업데이트도 적용한 상태다.

컴투스, ‘SWC 2018’ 대륙컵 본선 돌입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 대륙컵 본선이 오는 25일 일본 도쿄 아시아퍼시픽컵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진행된다고 22일 밝혔다.

아시아퍼시픽컵은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지역 대표 선수를 선발하기 위한 본선 무대다. 8강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가 펼쳐지며, 경기 결과에 따라 본선에서 지역을 대표할 총 3명의 월드결선 진출자가 가려진다.

이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아메리카컵’(9월 8일), 독일 베를린에서 ‘유럽컵’(9월 22일)이 2주 간격으로 개최되며, 각각 2명의 지역 대표를 선발해 총 8명의 선수들이 오는 10월 서울에서 결승전을 치르게 된다.

엔씨 ‘블레이드&소울’, 삼계탕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은 ‘기운이 불끈불끈 특급 한방 삼계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무더위에 지친 이용자를 위해 마련됐다. 이용자들은 오는 9월 19일까지 일일도전과 주간도전을 완료해 ‘삼계탕’과 ‘특급 한방 삼계탕’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삼계탕과 특급 한방 삼계탕에는 ‘빈 뚝배기’와 추가 아이템(진화석, 고급 진화석, 신공석 등)이 담겨 있다. 빈 뚝배기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신규 의상 세트와 교환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마지막 여름 업데이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마지막 여름맞이 업데이트로 ‘카오스 제로의 숨겨진 보물상자’를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보물찾기는 이용자들이 매시 정각 공원 내에 무작위로 생성되는 100개의 투명상자를 찾아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물은 나무·고급·화려한·찬란한 등 4종의 상자로 등장하며, 나무·고급 상자에서는 바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반면, 화려한·찬란한 상자에서는 각각 2자리와 3자리 비밀번호를 맞춰야 열어볼 수 있다.

이용자들이 상자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트레져헌터 코스튬 △데스나이츠 영혼석 △진귀한 카오스 유물상자 등이다. 이벤트는 내달 19일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2.0 RE:START’란 타이틀을 보유한 만큼, 빛의 계승자의 첫 시즌급 업데이트란 점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먼저 대대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출시 후 최초로 ‘서번트 초월 시스템’을 선보였으며, 각성 단계도 5차까지 총 3단계 추가했다. 또 신규 5성 서번트 ‘르노어’와 함께 아바타 ‘레토’, ‘샬롯’, ‘그레텔’ 등도 새롭게 선보였다.

아울러 이용자의 편의성을 위한 업데이트도 이뤄졌다. 게임빌에 따르면 던전 공략 시 다른 유저들이 일정 기간 동안 클리어한 파티를 기준으로 캐릭터를 추천해주는 ‘추천 캐릭터’ 기능과 △친구 맺기 △우정 포인트 주고 받기 등이 가능한 ‘친구 시스템’ 그리고 ‘서번트 관계 효과’ 등이 추가됐다.

위메이드 ‘로스트사가’, 신규 장비 선봬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대전 액션 온라인게임 ‘로스트사가’가 22일 신규 진화장비 ‘플래시 헬멧’을 공개했다.

‘플래시 헬멧’은 전기가 흐르는 빛으로 변신해, 주변을 감전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다. 해당 아이템은 1차 진화 시 발사할 수 있는 전류의 개수가 증가하며, 궁극 진화 시에는 보다 오랜 시간 변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뿐더러 방향 회전 기능도 추가된다.

이외에도 로스트사가는 오는 29일까지 특정 접속 및 전투 시간을 기록한 이용자들에게 ‘불타는 코인’을 제공하는 이벤트 역시 진행한다.

EA KOREA, ‘The Sims 심즈 모바일’ 정식 출시

일렉트로닉 아츠(EA)는 자사의 스튜디오 맥시스(MAXIS)가 개발한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The Sims™ 심즈 모바일’(이하 심즈 모바일)이 22일 양대마켓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심즈 모바일은 이용자가 자신만의 창의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수많은 방법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이용자는 자신의 ‘심’에 독특한 개성을 부여하고, 다양한 대인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다. 또 모바일 속 또 다른 세계를 직접 설계하면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도 경험할 수 있다.

심즈 모바일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브랜든 길(Brandon Gil)은 “심즈 모바일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을 마련했고, 심 자체의 퀄리티와 적합도를 드라마틱하게 높였다”며 “독특하면서도 플레이어에게 맞춰진 개성 있는 심을 만들고 꿈꾸던 집을 설계하고 다채로운 직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심즈’ 프랜차이즈 게임들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