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2018 예술로 산책로 시즌2’ 운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2018 예술로 산책로 시즌2’ 운영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8.2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2018 예술로 산책로’ 하반기 리플렛 이미지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내달 1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9월 22일 제외)에 청와대 사랑채 앞 분수대 광장에서 야외 공연 프로그램 ‘2018 예술로 산책로 시즌2’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청와대 사랑채는 대통령 및 청와대, 한국전통문화 등을 내·외국인에게 소개하는 공간으로 연간 약 6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특히 작년 6월 청와대 앞길이 전면 개방되며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예술로 산책로’는 문화예술을 즐기는 산책길이라는 뜻으로 이번 행사기간 중 대중가요, 넌버벌 퍼포먼스, 퓨전국악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임으로써 청와대 사랑채 방문객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 5~6월에 진행된 예술로 산책로는 밴드 신현희와 김루트, 저글링 마술사 김영주를 비롯하여 드로잉 서커스, 재즈, 오페라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여 청와대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 약 5950명의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이번 가을에는 마술 퍼포먼스 ‘231쇼’(9월 1일)를 시작으로, K-POP 댄스를 접목한 태권도 퍼포먼스 ‘K.U.T.D’(9월 15일), 치어리딩 퍼포먼스 ’KUCA‘(10월 6일) 등과 함께 아카펠라, 퓨전국악, 클래식 등 다채로운 공연도 선보이며 더욱 풍성하게 무대를 꾸밀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가을은 관광하기 좋은 계절, 문화예술의 계절”이라며 “예술로 산책로를 통해, 청와대 사랑채가 내외국인에게 사랑받는 대표 예술관광 공간으로 자리매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