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아모레퍼시픽과 업무협약…롯데마트, ‘리사이클 박스’ 디자인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아모레퍼시픽과 업무협약…롯데마트, ‘리사이클 박스’ 디자인 개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8.2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는 아모레퍼시픽과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 창출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아모레퍼시픽과 업무협약 체결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는 아모레퍼시픽과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 창출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오전 롯데쇼핑 e커머스 서울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 김장규 상무, 아모레퍼시픽 디지털Division 사업부장 이민규 상무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유통 전문조직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와 아모레퍼시픽이 힘을 합쳤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양사는 향후 공동 상품개발 및 행사기획,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고객에게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리사이클 박스’ 디자인 개발

롯데마트는 간단한 리폼을 통해 고급 수납박스로 재활용이 가능한 이색 아이디어 선물세트  ‘리사이클 박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리사이클 박스는 고급종이로 제작되는 과일 선물세트 박스는 수납용으로 재사용해도 손색이 없지만, 덮개 부분이 수납에 적합하지 않고 전면 인쇄 내용이 그대로 노출돼 있어 버려지게 되는데 착안해 개발됐다.

덮개 부분을 뒤집어 재조립 할 수 있도록 접이선과 칼선을 추가하고, 수납 박스의 아랫부분이 되는 밑 상자의 옆면에 사용자 기호에 따라 손잡이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재단선을 삽입해 손쉬운 리폼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박스는 올해 추석 선물세트 중 충주사과세트(16입)과 충주사과천안배세트(사과7입, 배 6입), 유명산지나주배세트(12입 내외) 3종 1만세트에 우선 적용하고, 2019년 설 명절부터는 전 상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옥수점 ‘식품 전문 매장’ 리뉴얼

홈플러스는 자사 슈퍼마켓 브랜드인 익스프레스 옥수점을 신선식품, 간편식 중심의 ‘식품 전문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옥수점은 전체 3000여 종의 상품 중 생활필수품을 제외한 1500여 종의 신선식품, 간편식, 생활잡화 카테고리를 고객 중심으로 전면 재배치했다.

상품 수 기준, 냉동과일, 편이샐러드, 가정간편식(HMR), 맥주 등은 기존 1000여 종에서 1100여 종으로 확대했다. 반면 세제, 주방소품, 화장지 등 생활잡화류는 기존 500여 종에서 200여 종으로 과감히 줄였다.

전체 카테고리 비중으로 보면 신선, 간편식류는 기존 30%에서 45%로 늘고, 생활잡화류는 20%에서 10%로 축소된 셈이다.

전체 진열 면적도 고객 중심으로 바꿨다. 매대를 10%가량 줄이는 대신 그만큼 고객 동선을 늘렸다. 생활잡화류 구색을 줄인 만큼 남는 공간은 고객들이 자주 찾는 신선, 간편식 위주로 채워 넣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63, 신규 생태설명회 론칭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63은 지금까지 진행하지 않았던 생물을 대상으로 신규 생태설명회 아쿠아 Q&A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쿠아 Q&A는 담당 아쿠아리스트가 사진과 동영상, 표본 자료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월요일에 가든일, 수요일 피라냐, 금요일 해파리 순으로 13시에 각 수조 앞에서 15분간 진행된다.

아쿠아플라넷63에 입장한 모든 고객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