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면세점, 낙향미식 1·2호점 메뉴판 전달…CU, 페코짱 화장품·문구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면세점, 낙향미식 1·2호점 메뉴판 전달…CU, 페코짱 화장품·문구 출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8.2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하이트진로는 서울시 산하 서울창업허브와 손잡고 청년 창업 지원을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서울창업허브와 청년창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하이트진로는 서울시 산하 서울창업허브와 손잡고 청년 창업 지원을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지난 27일 서울창업허브와 청년창업리그 운영·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이트진로와 서울창업허브는 청년창업리그 공모전을 확대 운영하고, 수상팀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체계화하기로 했다.

그 동안 진행해왔던 청년창업리그 후원은 물론, 앞으로는 예비창업자 프로그램 지원, 사무실 무료임대, 창업관련 정보·네트워크 공유 등 서울창업허브가 운영하는 각종 프로그램과 시설들을 공유하며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낙향미식 1·2호점 메뉴판 전달

롯데면세점은 명동 지역 유명 음식점인 함흥면옥, 곰국시집을 각각 ‘낙향미식’ 1·2호점으로 선정하고 메뉴판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서울특별시 중구, 롯데호텔, 명동관광특구협의회와 ‘중구지역 관광활성화 협약식’을 맺고 한국 관광의 매력도를 높일 것을 다짐한 이후 이뤄낸 첫 결실이다.

낙향미식이란 ‘즐거움을 누리는 아름다운 음식’이라는 뜻으로 롯데면세점이 국내 주요 관광지 음식점을 찾아 외국인 메뉴판을 제작해주는 관광 편의 개선 목적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낙향미식대상 음식점 선정은 명동관광특구협의회의 추천을 받아 외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 위주로 이루어졌다.

현재까지 명동지역 낙향미식 음식점으로 선정된 곳은 함흥면옥, 곰국시집, 명동마루, 고시레, 세종참치, 아미소, 경성양꼬치, 채선당, 일마지오, 미성옥, 강남면옥 등 총 11곳이다.

CU, 페코짱 화장품∙문구 출시

편의점 CU는 엔프라니 로드샵 브랜드인 홀리카 홀리카와 손잡고 ‘스윗 페코 에디션’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스윗 페코 에디션은 milky로 유명한 페코짱 캐릭터를 테마로 만든 제품으로 화장품 9종, 문구 18종으로 구성해 캐릭터를 좋아하는 20대 여성 소비층을 공략한다.

빵빵한 얼굴에 혀를 쏙 내밀고 있는 페코짱은 일본 제과업체 후지야의 마스코트로 1950년 처음 등장해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캐릭터다.

스윗 페코 에디션 화장품은 아이섀도우 팔레트 2종, 물방울 틴트밤 2종, 멀티젤리 립밤 2종, 핸드크림 2종, 노세범 팩트 1종으로 페코짱 특유의 귀여움과 달콤함을 살린 뷰티템이다.

켄싱턴호텔 평창, ‘메밀꽃 축제 패키지’ 선봬

켄싱턴호텔 평창은 9월 1일부터 9월 9일까지 깊어가는 평창 효석문화제 체험혜택이 포함된 ‘메밀꽃 축제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전국 켄싱턴에서 가을을 여행하다’ 라는 의미의 ‘폴 인 켄싱턴’ 콘셉트 패키지 상품으로 출시됐다. 평창 지역의 유명한 가을 축제 상품과 연계해 평창의 가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패키지는 △수페리어 객실 1박 △그린밸리 조식 2인 △2018 평창 효석문화제 체험북 2인 △천연 암반 사우나&실내 수영장 이용 2인(1회) △객실 내 무료 미니바로 구성됐다.

패키지 혜택에 포함된 2018 평창 효석문화제 체험북 소지 시 이효석 문학관 입장, 효석 달빛언덕, 메밀꽃밭 테마포토존 무료 이용 혜택이 적용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