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아시아나, 바르셀로나 주 4회 신규 취항…제주항공, 내달 6일부터 전국 순회 채용설명회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아시아나, 바르셀로나 주 4회 신규 취항…제주항공, 내달 6일부터 전국 순회 채용설명회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8.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아시아나, 스페인 바르셀로나 주 4회 신규 취항

아시아나항공은 30일 인천국제공항 제1 여객터미널에서 문명영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스페인 바르셀로나 노선 신규 취항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인천~바르셀로나 노선은 주 4회(화, 목, 토, 일) 운항되며, 기종은 비즈니스 스마티움 좌석이 설치된 300석 규모의 B777-200 항공기다.

스케줄은 인천공항에서 12시 45분 출발해 바르셀로나에 18시 55분(현지시각) 도착한다. 복귀편은 바르셀로나에서 21시 10분(현지시각) 출발해 다음날 17시 05분 인천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단, 9월 2일(일)부터 10월 21일(일)까지 일요일 출발편은 인천 출발시간이 12시 30분부터 13시 35분까지로 상이해, 출발 전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신규 취항으로 7번째 유럽 노선을 보유하게 됐으며, 직항 승객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의 환승 수요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바르셀로나 노선 신규 취항을 기념해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르셀로나 노선 광고 영상을 감상한 후, 영상에 나오는 관광 명소를 맞추는 퀴즈 이벤트는 물론 오페라 공연의 관람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 제휴사를 통한 혜택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각 이벤트별 상세 내용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한항공, 공항동 본사서 클래식 공연 ‘고 비욘드 콘서트’ 성료

대한항공은 지난 29일 서울 강서구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사내 임직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 비욘드(Go Beyond) 콘서트'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고 비욘드 콘서트는 임직원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로 기획된 대한항공의 사내 문화 캠페인이다. 지난 3월과 5월에는 각각 사외 강사의 인문학 강연과 입시 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콘서트는 지역문화진흥원 및 지음 오페라단과 함께 기획됐으며, 점심시간을 활용해 1시간 동안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대한항공 임직원들은 지음 오페라 단장의 강연으로 감미로운 클래식 곡인 〈사랑의 인사〉와 오페라 〈카르멘〉의 주제곡 등에 대한 설명을 듣는 한편, 피아노와 바이올린, 첼로 등으로 구성된 피아노 5중주 앙상블 팀의 연주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항공, 내달 6일부터 전국 순회 채용설명회 실시

제주항공은 하반기 공개채용에 앞서 오는 9월 6일부터 18일까지 전국을 돌며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제주항공은 수도권과 부산, 청주, 광주∙전남, 제주 등 취항지역을 거점으로 객실승무원, 정비사, 운항관리사, 일반직 등의 직군에 대해 총 10회의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9월 6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진행되는 항공산업취업박람회와 제주대학교를 시작으로 △수도권에서는 부천대(9/17), 한국항공대(9/18) △광주·전남지역에서는 초당대(9/10), 전남대(9/11), 광주여대(9/12) △청주지역에서는 서원대(9/12), 한서대(9/13) △부산지역에서는 부산여대(9/14) 등에서 각각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한편 제주항공은 오는 9월 중 하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하며, 조만간 제주항공 채용사이트에 채용공고를 게시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2018 하반기 일반직 공개채용 진행

이스타항공이 2018년 하반기 일반직 공개채용 실시에 따라 오는 9월 9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일반직·정비·운항관리사 등 각 부문에서 총 43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앞서 이스타항공은 상반기 230여 명을 채용했으며, 하반기 객실·운항승무원 채용에 이어 이번 일반직 공채를 통해 약 100여 명 이상을 추가 채용하게 됐다.

이번 하반기 일반직 공개채용은 신입 및 경력직을 대상으로 구매, 총무, 마케팅, 영업, 운송, 운항관리, 정비 등 각 17개 부문에서 이뤄진다. 고용형태는 3개월 수습 기간을 포함한 정규직이다. 근무지역은 서울 본사(서울 강서구 소재) 및 각 수도권, 지방공항이며 직무에 따라 주5일 근무 또는 스케줄 근무할 수 있다.

신입 모집의 경우에는 전문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여야 하며, 해외 출입국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지원 방법과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스타항공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티웨이항공, 편의점 결제 시스템 이용하면 日 무료 항공권 추첨 제공

티웨이항공은 편의점 결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세븐일레븐과 함께 일본 무료 항공권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편의점 결제 시스템은 티웨이항공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웹을 통해 항공권 예매 후 결제 방식을 '편의점 결제'로 지정, 세븐일레븐과 GS25 중 가까운 편의점을 방문해 수신한 수납번호를 제시해 현금으로 결제하면 된다.

편의점 결제를 이용한 고객들에는 총 4명을 추첨, 티웨이항공이 운항하는 일본 규슈 4개 도시(후쿠오카, 사가, 오이타, 구마모토)의 왕복 항공권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0월 10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게재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세븐일레븐에서 항공권 결제를 마친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국제선 항공권 운임 1만원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