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넷마블문화재단, 특수교육 컨퍼런스 성료…넥슨 ‘카이저’, 특화 서버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넷마블문화재단, 특수교육 컨퍼런스 성료…넥슨 ‘카이저’, 특화 서버 오픈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8.3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넷마블문화재단, 특수교육 컨퍼런스 성료

넷마블문화재단은 국립특수교육원 및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진행한 ‘2018 특수교육 정보화 컨퍼런스’가 지난 29일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장애학생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새로운 세상과 마주하기’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개최를 앞두고 교사들에게 장애학생들의 정보화 및 e스포츠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역량들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그 동안 가지고 있던 고민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찾는 의미로 마련됐다”고 말했다.

넥슨 ‘카이저’, 특화 서버 오픈

㈜넥슨은 모바일게임 ‘카이저’에 특화 서버 ‘카오스’를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오스는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고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특화 서버로, 경험치 3배 혜택을 제공하는 건 물론 PK(Player Killing) 사망 시 경험치 일부를 차감하는 게 특징이다.

아울러 넥슨은 특화 서버 도입과 출시 100일을 맞아 내달 20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 3종에서 고대 주화와 100일 기념 주화를 모아 ‘무기·방어구·장신구 상자’ 제작이 가능하고, 상자를 열면 일정 확률로 영웅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 대회 활성화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30일 PC방 활성화 계획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게이머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PC방 대회를 목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접점을 늘리고 절차를 간소화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상구 카카오게임즈 본부장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PC방 대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며 “게임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고, 건전한 게임 문화 정착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