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T맵x누구 7.0 버전 선봬…KT Y24 요금제, 데이터ON 체계로 전면 개편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T맵x누구 7.0 버전 선봬…KT Y24 요금제, 데이터ON 체계로 전면 개편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0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T맵x누구, 차 막히면 음악 듣기 추천한다

SK텔레콤은 'T맵x누구' 출시 후 1년 동안 축적한 약 5억 건의 음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를 높인 T맵x누구 7.0 버전을 오는 4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T맵x누구 업그레이드는 △인공지능 인포테인먼트 강화 △목적지 관리 △주유 할인 추가 등 운전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생활 속 편리함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T맵x누구는 주행 중 도로상황 및 운행정보를 반영해 차량이 정체되는 구간에서 정체 안내 메시지와 함께 '음악·라디오 듣기'를 추천하는 기능이 도입된다.

T맵x누구의 인공지능 기능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목적지 검색 창 아래 '인공지능 비서' 메뉴도 추가됐다. 인공지능 비서는 추석 등 명절에는 부모님께 안부 전화를 하거나, 실시간 교통정보를 조회해보라고 추천해준다.

KT Y24 요금제, 데이터ON 체계로 전면 개편

KT는 기존의 만 24세 이하 대상 Y24요금제를 데이터ON 요금제 구조로 새롭게 개편한 'Y24 ON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Y24 ON 요금제는 지난 5월 출시해 호응을 얻은 '데이터ON' 요금의 심플한 요금구조, 전 구간 데이터 무제한(일부 속도제어) 컨셉을 그대로 유지한다.

Y24 ON 요금제는 톡∙비디오∙프리미엄 3종으로 출시하며 유∙무선 음성통화 기본 제공에 데이터는 무제한(일부 속도제어) 제공한다.

Y24 ON 톡은 SNS 및 SD(표준화질)급 영상 중심 사용자를 위한 요금제로 월정액 4만 9000원(이하 부가세 포함)에 기본 데이터를 6GB 제공한다.

고화질 영상 중심 사용자를 위한 Y24 ON 비디오는 월정액 6만 9000원에 기본 데이터 100GB 제공 후 소진 시 최대 5Mbps속도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KT는 저가 요금제를 이용하는 Y세대들을 위해 데이터 혜택을 더욱 강화한 'Y베이직' 요금제도 함께 선보인다.

야놀자, 성수기 레저∙액티비티 예약 거래액 300억 돌파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올 7~8월 성수기 2개월 간 레저∙액티비티 예약 거래액 300억 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야놀자는 레저∙액티비티 시장의 성장세에 대해 주 52시간제 시행으로 인한 여가와 워라밸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과 수요가 대폭 증가한 것을 주된 요인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야놀자를 비롯한 이커머스 업체들이 다양한 레저 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 이외에도, 그 동안 국내 여가 시장 규모에 비해 예약 플랫폼 서비스의 부재로 인한 대기수요, 유례없는 폭염으로 인한 워터파크 수요 증대 등을 이유로 꼽았다.

뷰웍스, '2019 대졸 신입 사원' 공개 채용

의료 및 특수 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뷰웍스는 '2019 대졸 신입 사원' 공개 채용 및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공채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19일~10월 10일까지로, 뷰웍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모집 직무는 R&D(기구설계, S/W, FPGA, 영상처리), 기술지원, 생산기술, 정보시스템개발, B2B마케팅, 법무 등 9개 분야다.

채용설명회는 오는 17일 서울대를 시작으로 주요 대학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각 채용설명회의 상세 일정과 장소 등은 뷰웍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