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LGU+, 2018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개막…KT파워텔, LTE 무전기 '라져 T2'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LGU+, 2018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개막…KT파워텔, LTE 무전기 '라져 T2'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U+, 2018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개막

LG유플러스는 오는 4~7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에서 '2018 LG U+컵 3쿠션 마스터스'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2018 LG U+컵 3쿠션 마스터스는 2015년부터 LG유플러스가 후원하고 대한당구연맹이 주최하는 공인된 국제대회로,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펼치는 명승부로 인해 전세계 당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자리다.

이번 대회에는 디펜딩 챔피언인 마르코 자네티(이탈리아/세계랭킹 4위)를 비롯해 2017년 세계3쿠션당구선수권 우승자이자 세계랭킹 1위인 프레데릭 코드롱(벨기에), 당구황제 토브욘 블룸달(스웨덴/세계랭킹 10위) 등 이름만 들어도 경기가 기대되는 선수들이 대거 참가한다.

KT파워텔, LTE 무전기 '라져 T2' 출시

KT파워텔은 거친 작업현장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방수·방진(먼지 방지 기능) 등급을 적용한 특수형 LTE 무전기 '라져 T2'(RADGER T2)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LTE 무전기 라져 T2는 충격에 강한 러기드 타입으로 기존 라져 T1 단말에 대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후속 단말이다.

라져 T2는 최고 방수·방진 IP68 등급으로 1.5M 수심에서 30분 간 버틸 수 있는 강력한 내구성을 갖춰, 강원랜드 워터파크 하이원 워터월드에서 수영장 이용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80여대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제조·건설 업종 등 거친 작업현장이나 재난 구조상황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단말 전면에 2.5W 스피커를 배치해 시끄러운 업무 환경에서도 선명한 음질로 무전통화를 주고받을 수 있고 전면 20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 듀얼 카메라로 현장 상황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영상무전 기능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운영체제(OS)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7.1 누가(Nougat)를 탑재하고 2GB 램(RAM)과 16GB 내장 저장공간을 갖췄다. 출고가는 40만 원 후반대로 책정했다.

LG전자, LG 올레드 TV AI 씽큐 '초이스' 성능평가서 1위

LG전자는 'LG 올레드 TV AI 씽큐' 2종(모델명: 55E8PTA, 55C8PTA)이 최근 호주 비영리소비자 매거진인 초이스(Choice) 誌 성능평가에서 나란히 최고점인 86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비영리소비자 매거진은 평가할 제품을 직접 구매한다. 평가 과정에서 기업의 광고, 협찬 등을 받지 않아 공신력을 인정받는다.

LG 올레드 TV AI 씽큐는 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화질, 스마트 기능,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에 대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초이스는 단점은 언급할 내용이 없다고 호평했다.

LG전자는 초이스로부터 최고 TV 브랜드(Best Brand TV)로도 선정됐다. 2016년부터 3연 연속이다. 초이스의 성능평가 대상인 LG TV 21개 모델은 평균점수 80점을 기록했다. 80점대를 기록한 제조사는 LG전자가 유일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